롤러블폰이 '스르륵'..로봇이 설거지도 '척척'

현영준 2021. 1. 12. 21: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 전시회, CES가 올해는 코로나 탓에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예전처럼 많은 관람객이 볼 수는 없었지만 각 기업들은 미래를 바꿀 놀라운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현영준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 리포트 ▶

인간처럼 자유롭게 손을 쓸 수 있는 로봇 '봇 핸디'가 손을 흔들며 등장합니다.

설거지할 그릇이 유리컵인지 접시인지 스스로 인식해 알아서 식기 세척기에 집어 넣습니다.

의자에 걸려있는 빨랫감은 빨래통에 넣고 주인들의 식사를 위해 깨끗하게 식탁을 정리해 놓습니다.

환자나 노약자를 돌보는 로봇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 '봇 케어'] "컴퓨터 앞에 너무 오래 앉아 계셨어요. 스트레칭하면서 잠깐 쉬는 거 어때요?"

스마트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 롤러블폰도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보통 크기의 스마트폰이 위아래로 확장되면서 태블릿 PC처럼 커집니다.

구체적인 출시 시점이나 사양은 공개되지 않아, 시장에 나오기까지는 시일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산업에 IT가 더해진 미래모빌리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S의 주요 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내 업체 가운데는 한글과컴퓨터가 무인드론의 사물인식과 자율주행, 물류배송 등 신기술들을 선보이며, 기존 기업 이미지를 벗어던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MBC뉴스 현영준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현영준 기자 (yjun@imbc.com)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056062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