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시아경제

고흥군,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행복한 도시 조성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입력 2021. 01. 12. 22:26

기사 도구 모음

전남 고흥군은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편안하고 행복한 고흥 만들기를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청소년 교육·문화복합 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2022년 인증을 목표로 △기본계획수립 △아동친화도시 T/F팀 구성 △아동보호 전담 직원 배치를 통한 촘촘한 아동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 청소년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고흥군은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편안하고 행복한 고흥 만들기를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청소년 교육·문화복합 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2022년 인증을 목표로 △기본계획수립 △아동친화도시 T/F팀 구성 △아동보호 전담 직원 배치를 통한 촘촘한 아동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문화 복합공간 조성을 위해 △청소년문화의집 내진 보강 및 증축 △청소년 휴식 공간인 ‘YOUTH 휴’ 설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설치사업을 추진해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을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제정 및 여성 취창업 교육, 안심 귀갓길 조성 등의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 연구용역 △군민참여단 구성·운영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관련 5개 분야 18개 사업 추진 계획을 마련해 진행 중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과 여성들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