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전 세계 TV 대기업들이 당면한 새로운 경주 트랙

최정환 입력 2021. 1. 12. 23: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이센스는 화질과 애플리케이션이라는 핵심 역량에 집중하고, 주사율과 다이내믹 레인지가 높은 신형 ULED TV 제품을 비롯해 새로운 TriChroma 레이저 TV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PRNewsfoto/Hisense)

-- 화질이 토대, 애플리케이션이 영혼!

(칭다오, 중국 2021년 1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11일, 하이센스 비주얼 테크놀로지(Hisense Visual Technology) 사장 Fisher Yu는 사상 최초로 진행된 가상 CES에서 "2020년, 하이센스는 2천500만 대가 넘는 단말기 디스플레이 제품을 판매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발표했다. 올해 하이센스는 화질과 애플리케이션이라는 핵심 역량에 집중하고, 주사율과 다이내믹 레인지가 높은 신형 ULED TV 제품을 비롯해 새로운 TriChroma 레이저 TV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Fisher Yu 대표는 "화질은 TV 제품의 토대"라고 언급했다. 하이센스는 EURO 2020 공식 후원사로,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EURO 2020 ULED U7 시리즈의 맞춤형 버전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년 CES에서 신제품 레이저 TV를 출시하는 하이센스는 올해 전체화면 크기가 75~300인치에 달하는 TriChroma 레이저 TV 제품군을 출시하고, TriChroma 레이저 TV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음을 발표했다. 하이센스의 새로운 TriChroma 레이저 TV는 RGB 레이저 광원 구조를 채택했다. 다양한 색의 레이저를 각기 일괄로 구분하고, 미세 조정한 덕분에 더욱 순수한 색 표현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화소 차원에서 밝기가 20% 향상돼 화면 밝기 430니트를 구현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제품의 가장 높은 색역 표준은 107% BT2020에 달하며, 색역 커버리지는 DCI-P3 필름 색 표준의 최대 151%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는 고급 시네마보다 거의 50% 높은 수준이다.

또한, Fisher Yu 대표는 "애플리케이션은 TV 제품의 영혼"이라고 덧붙였다. 화면은 독특한 가치와 기능으로 라이프스타일 재구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힘들었던 2020년 한 해에, 하이센스는 홈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을 맞추고 수천 명이 참여하는 화상 통화를 지원 가능한 소셜 TV, 8K 듀얼 화면 TV, TriChroma 레이저 TV 같은 제품을 출시했다. 2021년에는 스마트 홈의 중심인 대형 화면의 기능을 계속 확장하고, 홈 소셜 플랫폼으로 대형 화면이 수행하는 역할을 지원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된 하이센스의 소셜 스크린은 홈 오피스, 온라인 강의, 가정 진료, AI 피트니스, 다양한 사회 및 비즈니스 수요를 지원한다. 하이센스의 에코 스크린은 사용자 중심 제품으로서 가정생활의 시간과 공간 진화를 기반으로 하며, 가정 학습, 강의와 엔터테인먼트, 생활 관리, 이미지 관리 등 일상생활의 매우 다양한 요소를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 예로, 하이센스는 빠르게 증가하는 가정 아동교육의 수요에 맞춰 터치스크린 교육을 위한 에코-스크린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정-학교 상호작용, 가정학습 안내, 모의시험 및 기타 교육 모델을 실현할 수 있다. 피트니스 애호가를 위한 하이센스의 홈 피트니스 스크린 제품은 온라인 강좌와 영상 수업, AI 안내 등을 지원하며, 개인의 운동을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별 피트니스 계획까지 작성한다. 또한, 하이센스는 게이머들에게 콘솔 게임, 클라우드 게임 및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대형 화면 게이밍 제품을 제공한다. 앞으로 하이센스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및 듀얼 디스플레이 화면을 비롯해 원격 진료와 지역사회 시설 관리 같은 지역사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정용 에코-스크린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여행 내비게이션, 교육 및 원격 회의 같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그와 동시에 하이센스는 칩 역량을 통해 화질과 경험을 계속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센스는 4K 120Hz 듀얼 화면 칩, 8K 120Hz 화질 처리 칩, AISOC 지능형 음성 칩 및 AI 비전 SOC 칩을 양산할 예정이다. 이들 칩은 사용자에게 상상을 뛰어넘는 시청각 충격을 선사하며,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고해상도 TV인 ULED TV에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 그리고 접속 가능한 장치의 수에 도전하고 있다. 화면을 통해 모든 서비스, 사회적 경험 및 사람이 연결될 것이다. 점점 개선되는 화질과 애플리케이션 경험으로 TV 제품의 중요한 입지가 계속 강화되고, 세계 TV 시장이 반등할 것이다. 세계 TV 대기업들은 새로운 경주 트랙에 직면하고 있다.

출처: Hisens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