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넣고 다니며 충전하는 '아이폰 케이스' 나올까

이정현 미디어연구소 2021. 1. 13.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에어팟 등을 보관하며 충전할 수 있는 아이폰 케이스 특허를 출원했다고 미국 IT매체 애플인사이더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배터리가 포함된 케이스는 에어팟 등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아이폰이나 에어팟의 충전량이나 현재 시간, 수신 전화를 표시해 주는 형태도 소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액세서리 보관∙충전하는 아이폰 케이스 특허 출원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에어팟 등을 보관하며 충전할 수 있는 아이폰 케이스 특허를 출원했다고 미국 IT매체 애플인사이더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어팟을 함께 보관하며 케이스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정보를 표시해 주는 아이폰 케이스 (사진=미국 특허청)

애플은 최근 '액세서리 보관∙충전을 위한 케이스 및 폴리오'라는 제목의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등록했다. 해당 특허는 주로 휴대용 전자 기기나 액세서리를 보관하고 충전하는 케이스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지만, 문서에 포함된 대부분의 이미지에는 에어팟을 보관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미국특허청

배터리가 포함된 케이스는 에어팟 등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아이폰이나 에어팟의 충전량이나 현재 시간, 수신 전화를 표시해 주는 형태도 소개됐다.

또, 아이폰 위쪽에 돌출된 형태로 에어팟을 보관하고 충전하는 케이스 형태도 선보였는데, 이 케이스는 가볍지만 에어팟이 밖으로 노출돼 폴리오 케이스에 비교하면 에어팟의 보호 수준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미국 특허청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반으로 아이폰과 에어팟 등 액세서리와 통신이 가능하며 돈과 신용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슬롯형 수납공간을 가진 케이스도 눈길을 끈다. 이 케이스는 애플이 선보인 아이폰12용 맥세이프 카드지갑 형태와 비슷해 카드 지갑 위에 에어팟을 꽂아두는 형태다.

최근 액세서리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모듈식 디자인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하면, 에어팟용아이폰 케이스는 아이폰과 에어팟 두 제품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또, 애플이 최근 애플워치 손목밴드, 맥세이프 액세서리 등 액세서리 제품 출시를 강화하고 있기때문에 해당 특허의 제품 출시가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외신들은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