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유진로봇, 자율주행 테스트 솔루션 'AMS-DemoKit-100' 출시

권혜미 기자 입력 2021. 01. 13. 13:38 수정 2021. 01. 13. 15:22

기사 도구 모음

유진로봇은 자사의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로 자율주행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MS-DemoKit-100'을 개발했으며, 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센서부에 3D 라이다, YRL3 탑재..소프트웨어 직접 테스트 가능

(지디넷코리아=권혜미 기자)유진로봇은 자사의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바퀴가 달린 다양한 장비들을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AMS-DemoKit-100은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로,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솔루션)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진로봇 AMS-DemoKit-100은 크게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되며, 센서부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SLAM 및 네비게이션 솔루션을 설치한 AM Board,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이 해당된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 및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로 자율주행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MS-DemoKit-100’을 개발했으며, 이는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hyeming@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