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위젯누리,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김우용 기자 입력 2021. 01. 13. 15:43

기사 도구 모음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업 위젯누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은 중소벤처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업 위젯누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은 중소벤처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요 기업은 공급기업의 서비스를 10%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90%는 정부에서 무상 지원한다.

랜섬디펜스 UI

위젯누리는 네트워크(보안솔루션) 부문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안티 랜섬웨어 랜섬디펜스 를 제공한다.

랜섬디펜스는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인증된 소프트웨어만 접근 허용 가능한 랜섬웨어 사전 차단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인증으로 랜섬웨어를 선제 차단한다. 소프트웨어 인증은 운영체제에서 소프트웨어 실행시 정적 분석과 동적 분석을 통해 신뢰도를 평가한 후 중요 자료 접근을 허용한다. 악성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모르게 실행되는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가 중요 자료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 차단할 수 있다.

랜섬디펜스의 행위 차단은 소프트웨어 인증을 통해 인증된 프로세스만 감시하기 때문에 PC의 리소스를 적게 소모한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랜섬디펜스는 소프트웨어 인증, 함정파일 탐지, 행위 탐지 등 다계층 방어를 채택했으며, 폴더 보호와 실시간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위젯누리 측은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와 원격근무가 증가하여 기업의 서버와 근무자 PC가 랜섬웨어 피해에 노출돼 있다”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기존 금액의 10%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우용 기자(yong2@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