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롯데 자이언츠, 2021시즌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
여주연 기자 입력 2021. 01. 13. 16:42기사 도구 모음
롯데자이언츠가 2021 새 시즌을 앞두고 1군과 퓨처스를 책임질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1군에는 지난해까지 퓨처스팀을 지도했던 이용훈, 임경완, 나경민 코치가 각각 투수코치, 불펜코치, 외야·주루코치로 임명됐다.
퓨처스에선 강영식 투수 코디네이터가 투수코치로 보직을 변경했다.
더불어 지난 시즌까지 현역으로 선수생활을 한 김동한 신임 코치가 타격·주루 코치를 맡았으며, 브랜든 맨 신임 피칭 코디네이터가 새롭게 합류해 퓨처스 선수들을 지도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부산=뉴스1) 여주연 기자 = 롯데자이언츠가 2021 새 시즌을 앞두고 1군과 퓨처스를 책임질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1군에는 지난해까지 퓨처스팀을 지도했던 이용훈, 임경완, 나경민 코치가 각각 투수코치, 불펜코치, 외야·주루코치로 임명됐다.
퓨처스에선 강영식 투수 코디네이터가 투수코치로 보직을 변경했다. 더불어 지난 시즌까지 현역으로 선수생활을 한 김동한 신임 코치가 타격·주루 코치를 맡았으며, 브랜든 맨 신임 피칭 코디네이터가 새롭게 합류해 퓨처스 선수들을 지도한다.
브랜든 맨 피칭 코디네이터는 미국·일본·대만에서 선수생활을 하며 얻은 다양한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해 타자들을 상대하는 ‘게임 플래닝’이 강점인 지도자다.
또한 미국 드라이브라인에서 5년 이상 훈련을 해왔으며, 드라이브라인 피치 디자인 과정을 수료했다.
드라이브라인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이식하는 것은 물론 구단의 피칭랩에서 도출될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수들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yeon7@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심은진·전승빈 결혼→전처 홍인영 의미심장글→'이혼 심은진 때문 아냐'(종합)
- 이준석 ''安잘알'은 모두 안철수에 부정적…겪어보면 안다'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이웃 층간소음 항의에 사과→네티즌 비판→글 삭제
- 박영선 장관, MBC 앵커 물러난 이유는…'김문수에 '변절자' 질문'
- 남편에 목줄 채워 산책한 여성, 통금 위반 걸리자…'내 개다'
- 권윤미 '이가형이 관계중 트월킹 시켜'…배윤정 '댄서와 잠자리 로망'
- '강제출국' 에이미, 5년 입국금지 끝 오늘 한국 입국…소통 시작할까
- 배다해 '50㎏ 밑으로 내려간 적 없어…38인치 힙 콤플렉스'
- [N샷] 최여진, 누드톤 밀착 드레스 입고 몸매 과시 '어머나'
- [N샷] '결혼 D-10' 김영희, 10세 연하 윤승열이 반한 드레스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