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화학물질 유출사고 사과.."대책본부 설치할 것"

최수진 입력 2021. 1. 13.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오늘(13일) 자사 파주 공장에서 발생한 화학물질 유출 사고에 책임을 지고 원인 규명과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0분쯤 파주사업장 P8 공장 내에서 배관 연결 작업 중 TMAH(TetraMethyl Ammonium Hydroxide:수산화 테트라메틸 암모늄)가 누출되면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파주사업장의 화학물질 유출사고에 책임을 지고 수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13일 오후 2시쯤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서 TMAH 유출 사고 발생

[더팩트│최수진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오늘(13일) 자사 파주 공장에서 발생한 화학물질 유출 사고에 책임을 지고 원인 규명과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0분쯤 파주사업장 P8 공장 내에서 배관 연결 작업 중 TMAH(TetraMethyl Ammonium Hydroxide:수산화 테트라메틸 암모늄)가 누출되면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수산화 테트라메틸 암모늄은 염기성의 독성 물질로, 이를 흡입할 경우 후두부 두통, 구토 등의 증세가 발현된다. 이후 증상이 악화할 경우 신경·근육 마비로 이어진다.

현재 파악된 인명피해는 중상 2명, 경상 4명 등 총 6명이다.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중상 2명은 심정지 상태에서 심폐소생술을 시도해 회복 단계로 접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LG디스플레이는 "사고 발생 즉시 환경청, 노동부 및 소방서·경찰서에 사고신고 후 119 구급대와 환자 대응 후 인접 병원으로 이송했다"며 "관련 화학물질 밸브차단과 긴급 배기 가동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조치를 취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명피해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진심 어린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부상당한 임직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사고수습 대책본부를 즉각 설치하고, 사고 원인 파악에 대해서도 유관기관에 적극 협조해 원인 규명 및 사고수습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할 것"이라고 했다.

jinny0618@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