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변광용 거제시장 "지역 경기회복과 현안 사업에 속도"

강대한 기자 입력 2021. 01. 13. 16:46

기사 도구 모음

변광용 거제시장이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 경기회복과 주요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변 시장은 13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진행된 '2021년 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는 시가 오랫동안 추진한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한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변광용 거제시장이 13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진행된 ‘2021년 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거제시 제공)2021.1.13.© 뉴스1

(경남=뉴스1) 강대한 기자 = 변광용 거제시장이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 경기회복과 주요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변 시장은 13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진행된 ‘2021년 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는 시가 오랫동안 추진한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한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가 올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목표를 역대 최고수준인 63% 정해 강력한 경기회복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거제 역시 예산신속집행 월별 집행계획 수립해 신속하게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에 발맞춰 국도비 확보에 선제적·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변 시장은 “코로나19 백신 수급 문제도 중앙부처와 잘 협의해 시민들에게 제대로 보급이 이뤄 질 수 있도록 하고,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인계 인수를 철저히 해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빠른 시일내 조직을 안정화 시켜 현안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rok1813@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