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경게임진

위메이드, '미르4' 파티 기능 확장..경험치 추가 혜택

임영택 입력 2021. 01. 13. 16:57 수정 2021. 01. 13. 17:12

기사 도구 모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파티 기능을 확장했다.

15인 파티 생성을 추가하고 경험치 추가 버프를 도입했다.

여기에 파티 플레이시 경험치 추가 버프도 더했다.

다만 15인 파티는 경험치 버프 및 임무 수행 카운트 공유가 적용되지 않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파티 기능을 확장했다. 15인 파티 생성을 추가하고 경험치 추가 버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의 파티 플레이 활성화가 기대된다.

기존 ‘미르4’의 일반 파티 생성의 경우 5인으로 제한돼 불편하다는 평가가 존재했다. 문파 원정 등 다수의 이용자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15인이 참여할 수 있는 보스 토벌 파티 등을 활용하기도 했다. 다만 보스 토벌은 전투력 제한 등 제약 조건이 존재해 한계가 있었다. 이번 패치는 이런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다.

여기에 파티 플레이시 경험치 추가 버프도 더했다. 기존 파티 사냥의 경우 참여 인원에 따라 경험치가 분산돼 체감 경험치 획득이 줄어드는 느낌이 있었다. 이번 추가 버프로 50%까지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15인 파티는 경험치 버프 및 임무 수행 카운트 공유가 적용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파티 생성시 친구, 문파, 주변 캐릭터 초대 창에 ‘모두 초대하기’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도 높였다.

이와함께 위메이드는 캐릭터의 경험치와 내상 손실을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가속 포인트, 금화, 문파지원으로 내상 치료와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선보였다. 손실된 경험치를 전부 복구할 수 있는 ‘구묘랑의 축복’ 아이템도 추가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2월 28일까지 전국 편의점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미르4’ 캐릭터가 그려진 ‘헛개수’ 제품을 구매한 후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