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코그넥스, 3D레이저 변위 기술로 AI비전 검사 성능 향상

남혁우 기자 입력 2021. 01. 13. 17:29 수정 2021. 01. 13. 17:30

기사 도구 모음

코그넥스(대표 로버트 윌렛)는 스마트 카메라에 3D 레이저 변위 기술을 탑재해 광범위한 3D 검사를 진행하는 산업용 비전시스템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3D-L4000'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은 특허 받은 스페클(Speckle, 불규칙한 표면에 레이저가 부딪히며 반사될 때 나타나는 빛의 간섭무늬) 없는 블루 레이저 광학 기술과 가장 광범위한 트루 3D 비전 툴을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환경에 결합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산업용 비전시스템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 출시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코그넥스(대표 로버트 윌렛)는 스마트 카메라에 3D 레이저 변위 기술을 탑재해 광범위한 3D 검사를 진행하는 산업용 비전시스템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3D-L4000’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은 특허 받은 스페클(Speckle, 불규칙한 표면에 레이저가 부딪히며 반사될 때 나타나는 빛의 간섭무늬) 없는 블루 레이저 광학 기술과 가장 광범위한 트루 3D 비전 툴을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환경에 결합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공장 엔지니어가 자동화된 생산 라인에서 압도적인 품질로 3D 이미지를 캡처 및 취득하고 다양한 검사를 빠르고 정확하며 비용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이미지=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은 검사를 위한 전체 3D 비전 툴 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트루 3D 공간에서 바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2D 비전 툴의 개념을 차용해 누구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비전 툴을 부품의 트루 3D 이미지에 바로 배치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 대비 검사의 정확도가 높아지고 수행 가능한 검사 유형도 확장되며, 실제 부품이나 구성품에서 비전 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 3D-L4000은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3D 검사를 빠르고 쉽게 설정하고 실행할 수 있다.

I/O와 통신 기능을 모두 갖춘 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 할 수 있으며 공장에서의 통합 최적화도 가능하다. 또한 동일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2D와 3D 비전 툴을 결합할 수도 있어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보다 빠른 배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존 키팅(John Keating) 코그넥스 3D 제품 사업부 책임자는 “지금까지의 3D 제품들은 다양한 검사를 해결하기엔 너무 비싸고 사용하기에도 매우 복잡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사용이 매우 간편한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은 기존 장벽을 허물고, 식음료·소비재·포장재·자동차·의료기기·전자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 검사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