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김한준 기자 입력 2021. 01. 13. 17:30

기사 도구 모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13일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장은 "차세대 콘테츠의 대표 주자인 웹툰과 게임이 만나 실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 나아가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위해 함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싶다" 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13일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업계 유일한 산업협회로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웹툰 플랫폼, 에이전시, 제작사 등 3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웹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VR콘텐츠, 블록체인 콘텐츠 등 다양하고 현실적인 산업에 대한 기회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장은 “차세대 콘테츠의 대표 주자인 웹툰과 게임이 만나 실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 나아가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위해 함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싶다” 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대한민국 K-웹툰을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과 연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