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일경제

이오스트, 자사 블록체인서 스테이블코인 HUSD 지원

김세진 입력 2021. 01. 13. 19:5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싱가포르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트(IOST)재단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에이치유에스디(HUSD)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HUSD는 미국 달러화와 가치가 1:1가 고정돼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후오비글로벌 산하 암호화폐 업체 스테이블 유니버설이 발행하는 암호화폐다. 관계자에 따르면 HUSD는 미국 내 신탁기업에서 보유한 미국 달러를 담보로 발행하는 구조다. 별도의 독립적인 미국 감사기업이 월별로 감사를 수행하며 관련 보고서는 에스티코인스닷컴에 공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IOST재단은 이번 HUSD지원을 통해 자사 네트워크 생태계에 유동성을 늘리고 탈중앙화 금융(DeFi, 이하 디파이) 사업영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IOST 블록체인 내 HUSD 지원작업은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축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스테이블유니버셜에 계정을 등록하고 미화를 입금한 후 IOST 체인에서 크로스체인 도구를 통해 1:1 비율로 HUSD를 취득할 수 있다.

IOST재단은 이번 HUSD 지원을 기념해 3만5000달러 규모의 HUSD를 IOST 보유자에게 배포한다. 상세 내용은 추후 IOST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테리 왕 IOST 최고기술책임자(CTO) 및 공동창업자는 “이번 HUSD 지원은 2021년 디파이 분야에서 IOST가 성장하는데 기회를 제공하는 열쇠가 될 것”이라면서 “안정적인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IOST를 디파이의 집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탐색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김세진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