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D 사장 "누출사고 무거운 책임감..부상자 지원 최우선"

신중섭 입력 2021. 1. 13. 2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13일 오후 파주 공장에서 발생한 화학물질 누출사고와 관련해 "부상자 치료를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하겠다"며 사과문을 발표했다.

정 사장은 이날 오후 9시30분 사과문을 통해 "파주 P8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공장 화학물질 누출로 2명 중상
LGD, 13일 밤 사장 명의 사과문 발표
"재발방지책 등 제반 조치 만전 기할 것"
"부상자 치료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13일 오후 파주 공장에서 발생한 화학물질 누출사고와 관련해 “부상자 치료를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하겠다”며 사과문을 발표했다.

소방대원들이 13일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사고 현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사진=파주소방서 제공)
정 사장은 이날 오후 9시30분 사과문을 통해 “파주 P8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후 2시 20분쯤 경기 파주 LG디스플레이 P8 공장에서 LCD 패널 제조장비 유지보수 중 유해 화학물질 테트라메틸 암모늄(TMAH)이 누출돼 중상 2명 등 모두 7명이 다치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협력업체 직원 최모(40)씨와 이모(40)씨가 중상을 입었다. 최씨와 이씨는 이송 당시 심정지 상태였으나 심폐소생술을 받고 회복 중이다. 아직 의식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 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사고발생 즉시 피해자에 대한 응급처치 후 119 구급대를 통해 인접 병원으로 이송했다”며 “사고 현장은 관련 화학물질에 대한 밸브차단과 긴급 배기 가동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정사장은 “이번 사고 발생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사고 원인조사, 재발방지대책 등 제반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최우선적으로 부상자 치료를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다시 한 번 이번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중섭 (dotor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