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민일보

남아공 경찰, 연말연시 마스크 미착용자 7455명 체포

이형민 입력 2021. 01. 13. 23:42

기사 도구 모음

남아프리카공화국 경찰이 13일(현지시간) 연말연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시민 745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베헤키 첼레 남아공 경찰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해 12월 29일을 기점으로 3단계 봉쇄령을 발령한 이후 2만명 이상이 관련 법 위반 혐의로 체포되거나 벌금형을 받았다"며 "마스크 착용은 의무 사항으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것은 위법 행위"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한 남성이 지난 9일 남아공 프리토리아에서 야간통금 위반혐의로 체포된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남아프리카공화국 경찰이 13일(현지시간) 연말연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시민 745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베헤키 첼레 남아공 경찰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해 12월 29일을 기점으로 3단계 봉쇄령을 발령한 이후 2만명 이상이 관련 법 위반 혐의로 체포되거나 벌금형을 받았다”며 “마스크 착용은 의무 사항으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것은 위법 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사법 기관들은 이러 식의 체포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면서 “경찰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행동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남아공은 지난해 3월 전국 봉쇄에 돌입한 이후 34만2000명 이상을 재난관리법 위반 혐의로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형민 기자 gilels@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