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 소통행보..'시장에게 바란다' 시민질의에 공식 답변

조문현 기자 입력 2021. 1. 14. 1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이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창구인 '시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시민 질의에 직접 답하며 시민과의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시장은 13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각 현안 주제 발표를 마친 뒤 마지막 순서로 최근 시청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에 올라온 '공주시 청년 관련 지원정책이 궁금하다'는 20대 유 모씨의 질의에 공식 답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 청년 관련 지원정책 상세히 설명
김정섭 시장이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창구인 ‘시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시민 질의에 직접 답하고 있다.(정례브리핑 생중계 화면 캡처)© 뉴스1

(공주=뉴스1) 조문현 기자 = 김정섭 공주시장이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창구인 ‘시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시민 질의에 직접 답하며 시민과의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시장은 13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각 현안 주제 발표를 마친 뒤 마지막 순서로 최근 시청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에 올라온 ‘공주시 청년 관련 지원정책이 궁금하다’는 20대 유 모씨의 질의에 공식 답변했다.

김 시장은 우선 지난 2018년 ‘공주시 청년정책 기본 조례’ 제정 및 지난해 2월 제정된 ‘청년기본법’에 근거해 다양한 청년 지원정책을 펼치는 가운데 청년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 증가하는 청년 수요에 발맞춰 2019년 청년정책 전담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에는 총 18억 6500만원을 투입해 Δ공주시 전입지원금 지원 Δ청년 창업지원사업 Δ열혈청년 복지카드 Δ메이커스페이스 운영 Δ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Δ청년희망키움통장 등 15개 사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강남‧북에 각 1개씩 공유주방과 공유업무공간, 휴식공간, 토론공간 등으로 구성된 청년 공유공간을 조성해 지역 청년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청년활력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주시 청년정책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공주시 청년센터를 연내 건립해 청년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30명으로 구성된 청년네트워크를 지역 청년들의 의견수렴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 전국 공모 등을 통해 획기적인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등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새해 들어 ‘시장에게 바란다’로 접수된 시민 의견 및 건의사항 중 1~2건을 선정해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정례브리핑을 통해 시장이 직접 답변하기로 했다.

cho7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