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 하루 전 근무시간에 풀장 다녀온 교사

최은지 입력 2021. 1. 14. 11:12 수정 2021. 1. 14. 12: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등교 인원이 제한된 상황에서 인천 한 중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 직전 근무 시간에 풀장을 간 사실이 드러나 징계를 받게 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7일 인천시서부교육지원청에 인천 모 중학교 교사 A씨에 대한 경징계 의결을 요구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당국은 A씨의 감염 사실을 인지한 뒤 복무 실태 등을 파악해 그가 근무 시간 풀장에 간 사실을 확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등교인원 제한 방역강화 시기에 일탈..인천교육청, 징계 요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PG)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등교 인원이 제한된 상황에서 인천 한 중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 직전 근무 시간에 풀장을 간 사실이 드러나 징계를 받게 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7일 인천시서부교육지원청에 인천 모 중학교 교사 A씨에 대한 경징계 의결을 요구했다고 14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8월 19일 정규 근로 시간에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를 이탈해 경기도 고양시 한 잠수 풀장에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감사 결과 A씨는 근무가 끝나는 시각인 오후 4시 30분께 해당 풀장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교육지원청 감사에서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NEIS)에 미리 조퇴 결재를 올렸다고 해명했으나, 시스템상에는 이 같은 내역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수도권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내려져 중학교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의 3분의 1 이하로 제한되는 등 교내 방역이 강화된 상태였다.

A씨는 풀장에 다녀온 하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의 정확한 감염경로는 파악되지 않았다.

이후 교내 전수 검사에서는 A씨의 동료 교사 2명과 학생 1명이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교육당국은 A씨의 감염 사실을 인지한 뒤 복무 실태 등을 파악해 그가 근무 시간 풀장에 간 사실을 확인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교원 복무와 방역 지침에 대해 계속 공문을 내려보내고 있는 상황"이라며 "관할 교육지원청의 요청에 따라 사안을 검토한 뒤 경징계 의결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chamse@yna.co.kr

☞ 대륙이 열광한 '티베트족 훈남' 전자담배 흡연에 망신살
☞ 전자지갑 비번 까먹은 남성, 두번 더 틀리면 2천600억 날린다
☞ 브루스 윌리스 '노 마스크' 망신…약국서 문전박대
☞ "비지스의 '홀리데이'를…" 극단선택 암시에 라디오 PD는
☞ 3분간 인사만 했다던 이언주 15분 넘게 연설하고 악수도
☞ 서약서도 소용없었다…불법도박 빠진 프로야구 유망주
☞ 남편 개줄에 묶고 산책하던 여성, 통금 걸리자…
☞ 박원순에 '성추행 피소' 알린 임순영 젠더특보 그후…
☞ 한파속 '내복 아이' 엄마, 양육 위해 반일 근무 찾았지만…
☞ "찍으라고 입은 거 아닌데" 레깅스 판결 또 뒤집힌 이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