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신문

이상훈 서울시의원,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입력 2021. 01. 14. 14:11

기사 도구 모음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강북2)은 13일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원으로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 등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강북2)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시의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서울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진해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활발한 정책개발과 입법활동 공로 인정

[서울신문]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강북2)은 13일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원으로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 등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로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시·도 의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자 임기 중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하여 모범이 되는 지방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강북2)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시의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서울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진해왔다.

이 의원은 서울시정 운영의 다양한 분야에서 제도의 미비점을 개선하는 「서울특별시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 「서울특별시 사회주택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 등 시민을 위한 활발한 정책개발과 입법활동의 공로를 높게 인정받았다.

또한, 동북4구 의원연구단체 ‘사구뭉치’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를 역임하며, 「권역생활권 균형발전」, 「덕수궁포럼」 등 의원들의 소통과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주도 지역중심 그린뉴딜」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국회와 광역시도의회가 연대, 협력할 수 있도록 간담회와 토론회를 개최하여 서울시의회가 선제적으로 앞장설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도 충실히 해내고 있다.

이 의원은 “의정활동에 성실히 매진해온 결과 이런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서울시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서울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회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