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춘천소방서, 겨울철 공사장 화재안전관리 현장점검 강화

이종재 기자 입력 2021. 01. 14. 14:52

기사 도구 모음

춘천소방서는 겨울철 공사장 화재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공사장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정종호 춘천소방서장은 "공사장 작업 특성상 화재에 취약한 가연성 자재가 많아 화재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높다"며 "공사장 용접‧절단 작업 시 사전에 안전조치를 하고 화재안전감시자를 배치하는 등 예방에 철저를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공사장 안전점검(춘천소방서 제공)© 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춘천소방서는 겨울철 공사장 화재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공사장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추진 내용은 관내 주요 건축 공사장 합동 소방특별조사, 공사장 현장방문 화재예방 지도, 민원업무 처리 시 용접작업 화재감시자 배치 권고, 공사장 화재대비 현지소방훈련 실시 등이다.

정종호 춘천소방서장은 “공사장 작업 특성상 화재에 취약한 가연성 자재가 많아 화재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높다”며 “공사장 용접‧절단 작업 시 사전에 안전조치를 하고 화재안전감시자를 배치하는 등 예방에 철저를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