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김해지역 기업들 정부 일자리플랫폼 502개사 등록

김상우 입력 2021. 01. 14. 15:46

기사 도구 모음

경남 김해에 있는 중소기업들이 채용정보를 총망라한 정부 일자리플랫폼에 502개사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김해시 등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출시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http://gsmb.mss.go.kr)'이 12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경남 1525개사 중 33% 차지
[김해=뉴시스] 김해 휴롬 회사 전경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에 있는 중소기업들이 채용정보를 총망라한 정부 일자리플랫폼에 502개사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김해시 등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출시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http://gsmb.mss.go.kr)’이 12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선별 과정을 거쳐 해당 플랫품에 등록된 경남지역 기업은 1525개사이고 이 중 김해지역은 502개사(33%)로 경남도내 등록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김해지역 등록기업 중 휴롬, 삼화피엠아이, 한림테크놀로지 등 116개사에서 청년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해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일자리 우수기업을 선정해 근로환경개선 지원사업을 벌이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은 일자리, 기술개발(R&D), 해외진출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우수성·발전가능성을 인정받은 12만여개 기업 정보를 중심으로 신용등급(BB- 이상), 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30% 미만) 등 6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전국 2만9637개 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정식 오픈은 오는 2월 15일이다.

구직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주도 일자리플랫폼이 탄생한 배경에는 일자리 양극화에 따른 우리 사회 분위기가 깔려 있다.

중기중앙회가 지난해 3·7월 두 차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0.5%가 양질의 일자리를 가진 우수 중소기업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중기부와 중앙회가 발 벗고 나서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정부에 의해 우수 기업임이 검증된 김해시 기업들이 양질의 인재를 어려움 없이 구하고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