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노컷뉴스

[노컷브이]"MB 뉴타운 부활 선언"..김종철, 김종인표 부동산대책 비판

CBS노컷뉴스 이충현 기자 입력 2021. 01. 14. 16:27

기사 도구 모음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발표한 '부동산 정상화 대책'에 대해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이명박 시절 실패로 귀결된 '뉴타운'을 부활시키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 회의에서 "시대를 거꾸로 돌리겠다는 어처구니없는 선언"이라며 "국민의힘이 발표한 부동산 대책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공공성이 없다는 것이다. 공공재개발이나 임대주택 확보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이 없다"고 지적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발표한 ‘부동산 정상화 대책’에 대해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이명박 시절 실패로 귀결된 ‘뉴타운’을 부활시키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 회의에서 “시대를 거꾸로 돌리겠다는 어처구니없는 선언”이라며 “국민의힘이 발표한 부동산 대책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공공성이 없다는 것이다. 공공재개발이나 임대주택 확보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부동산 정책은 결코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뉴타운 어게인’ 또는 ‘빚내서 집 사는’ 방식으로 가서는 안 된다”며 “더불어민주당이 부화뇌동해 주거공공성정책에서 후퇴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CBS노컷뉴스 이충현 기자]

저작권자ⓒ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