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거친 비방만..보수 야권, 멀어진 '단일화'?

배주환 입력 2021. 1. 14. 20:49 수정 2021. 1. 14. 21: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를 놓고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신경전이 거친 논쟁으로 번졌습니다.

누가 여권을 이롭게 하느냐는 '엑스맨 논쟁'까지 벌어졌는데, 단일화 논의는 당분간 진전되기 어렵게 됐습니다.

배주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국민의힘의 단일화 압박이 안철수 대표에 대한 비방으로 이어지자, 오늘은 국민의당이 반격에 나섰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표] "단일화 논의가 전체 야권 지지층의 바람과는 반대로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를 잘 알지 못하는 분들까지 나서서, 저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을 하기도 합니다."

안철수 대표는 단일화는 반드시 이뤄내겠다면서도 그 방식은 시민들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으로의 입당이나 합당은 없다고 다시 한번 쐐기를 박은 겁니다.

더 나아가 국민의힘이 여당을 이롭게 하는 엑스맨이 될 수 있다는 거친 주장도 공개석상에서 터져 나왔습니다.

[이태규/국민의당 사무총장] "제1야당은 왜 모든 게 자기들 중심입니까? 청와대와 민주당이 헛발질해서 반사이익 좀 얻으니까 기고만장해서 국민의 간절함은 보이지 않는 것입니까?"

하지만 국민의힘 쪽에선 오늘도 안 대표에 대한 공격이 이어졌습니다.

"뒷북정치다, 시간을 끄는 사이 국민의힘 경선 열차는 이미 출발했다"는 지적에, 안대표가 "민주당 시절엔 보수에게 나라 못 맡긴다고 독기 서리게 발언했다"는 등의 과거 행적까지 들춰낸 공격이었습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각자 갈 길 가다가 추후 단일화 논의를 해보자는 입장입니다.

[김종인/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단일화는 3월 초에나 가서 이야기를 할 것이고, 그렇지 않고 하면은 우리 당에 들어와서 하는 둘 중에 한 가지 밖에 없으니까… 그 이외에는 얘기할 게 없어요."

야권의 거친 신경전과 달리, 민주당은 달아오르지 않는 분위기가 고민입니다.

유일하게 출마를 선언한 우상호 의원은 경선 일정을 빨리 확정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우상호/더불어민주당 의원] "쓸쓸하고 외롭습니다. 등장할 등판 후보가 조속히 나타나서 재미있고 아름다운 경선이 빨리 진행되길 바라는 마음이죠."

민주당의 서울시장 선거 레이스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박주민 의원의 출마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 다음주 쯤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MBC뉴스 배주환입니다.

(영상취재: 이창순 / 영상편집: 문철학)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배주환 기자 (jhbae@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058252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