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멘티 구성..영월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박하림 2021. 1. 14. 2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기술 습득과 정착을 위해 '2021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관심 작목의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창업 등의 단계적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농업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전경.

[영월=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기술 습득과 정착을 위해 ‘2021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관심 작목의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창업 등의 단계적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농업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군은 앞서 22일까지 선도농가(멘토)와 연수생(멘티) 각 10명씩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연수생(멘티)의 경우 영월군으로 이주한 5년 이내인 귀농인, 농업경영체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40세 미만 청장년층(귀농여부 및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 등이다.

선도농가(멘토)는 일정규모의 실습장 기준을 갖춘 신지식농업인, 5년이상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전업농, 창업농업경영인, IC(정보통신기술)활용농가, 성공한 귀농인 등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군은 5개월(20일/월)간 연수생과 선도농가 상호간 약정을 체결하고 연수생에게는 월 80만원 한도에서 교육훈련비를 지원하며, 선도농가에는 월 40만원의 한도에서 연수수당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은 22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귀농귀촌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경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장은 “신규농업인(귀농인)들이 영농초기의 경험미숙 등에 따른 위험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제공해 향후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