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경제

'한땀 한땀 그림으로 내용을 이해시켜 주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 이강일 교수

한경닷컴 입력 2021. 01. 14. 23:01

기사 도구 모음

'이미지 강의법으로 저절로 기억되는 강의'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주택관리사 공동주택 시설개론 이강일 교수는 합격생이 인정한 강의로 그 신뢰감이 더욱 크다.

이 외에도 "시설개론은 충분한 이해를 기본으로 암기를 병행해야 하는 과목인데, 이강일 교수님은 한땀 한땀 자세한 그림으로 내용을 이해시켜 주셔서 강의를 들을 때마다 교수님의 진심이 담긴 강의에 고마움을 느낀다"는 수강생이 있을 정도로 이강일 교수는 보다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미지 강의법으로 저절로 기억되는 강의’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주택관리사 공동주택 시설개론 이강일 교수는 합격생이 인정한 강의로 그 신뢰감이 더욱 크다.

주택관리사 공동주택 시설개론은 유일하게 2차 과목과 연관되어 있는 과목이다. 관리실무에서 나오는 문제 중에 12~15문제가 시설개론에서 다시 출제가 되고 있다. 이에, 2차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고 싶은 수험생은 특히 시설개론의 기본을 틈틈이 공부 해놔야 한다.

이강일 교수는 학습 포인트를 명확히 짚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강의를 한다. 학습의 가장 기본은 제목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 또한, 과목의 특성상 외워야 할 숫자가 많은데, 그 숫자가 나오게 된 그 배경을 이해하면 보다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이강일 교수는 “예습보다는 복습을 보다 강조한다”며, “1시간의 예습보다는 10분간의 짧은 복습이 학습 내용을 보다 오래 기억에 남길 수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라고 강조했다.

공동주택 시설개론에는 읽어도 이해하기 힘든 개념에 대한 정의들이 너무 많다. 때문에, 이강일 교수는 이미지를 통해 수강생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강일 교수의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도 “시설개론 강의는 단어 자체를 모르겠으니 강의를 들어도 지겹고 외워지지가 않았다”면서, “이강일 교수님은 책에 그림 하나하나 찾아서 넣어주시고, 혹 모자란 부분이 있을까 칠판에 그림을 그려 주셔서 이해를 못할 수가 없다”고 수강 후기를 전했다. 이어, “단어를 이해하니 그 단어를 연결하는 이론이 이해가 되고, 예전보다 쉽게 이론을 공부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시설개론은 충분한 이해를 기본으로 암기를 병행해야 하는 과목인데, 이강일 교수님은 한땀 한땀 자세한 그림으로 내용을 이해시켜 주셔서 강의를 들을 때마다 교수님의 진심이 담긴 강의에 고마움을 느낀다”는 수강생이 있을 정도로 이강일 교수는 보다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이강일 교수의 주택관리사 공동주택 시설개론 강의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서울 대방, 노원, 인천 부평, 대전학원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국경제 &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