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울경제

[오늘의 날씨]낮 최고기온 10도 안팎의 흐린 날씨

김태영 기자 입력 2021. 01. 15. 04:00

기사 도구 모음

금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부터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서 비가 내리겠다.

비는 오후에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 일부 경북 북부 내륙으로 확대되겠고, 기온이 낮은 산지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강원 영서, 충북 북부가 5∼10㎜, 경기 동부를 제외한 수도권과 충남권 내륙, 충북 남부, 경북 북부 내륙, 전라권 내륙, 제주도, 울릉도·독도가 5㎜ 미만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 일대가 희뿌연 모습이다./연합뉴스
[서울경제] 금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부터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서 비가 내리겠다.

비는 오후에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 일부 경북 북부 내륙으로 확대되겠고, 기온이 낮은 산지는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9도, 낮 최고기온은 평년보다 3∼5도 높은 7∼17도로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강원 영서, 충북 북부가 5∼10㎜, 경기 동부를 제외한 수도권과 충남권 내륙, 충북 남부, 경북 북부 내륙, 전라권 내륙, 제주도, 울릉도·독도가 5㎜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원 영동·전남·영남권·제주권은 황사의 영향으로 일시적인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남해안은 바람이 시속 30∼50㎞로 강하게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3.5m, 서해 1∼4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김태영기자 youngkim@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