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시장 되면 박원순 성추행 의혹 대대적 감사"

이동환 입력 2021. 1. 15. 13:48 수정 2021. 1. 15.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법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를 인정하는 판단을 내놓은 데 대해 "(당선되면) 대대적 감사와 진실 규명에 나서겠다"고 15일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법원 판결 내용은 가히 충격적"이라며 "(여당은) 이를 보고도 기어이 후보를 내겠다는 것인가. 스스로 당헌·당규를 파기했고, 조직적인 2차 가해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맹비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공개 일정은 아동보호기관.."학대문제 최우선"
서울마포아동보호전문기관 찾은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5일 서울 마포구 신수동 서울마포아동보호전문기관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21.1.15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법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를 인정하는 판단을 내놓은 데 대해 "(당선되면) 대대적 감사와 진실 규명에 나서겠다"고 15일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나경원이 이끄는 서울시청에서는 이런 끔찍한 성범죄는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법원 판결 내용은 가히 충격적"이라며 "(여당은) 이를 보고도 기어이 후보를 내겠다는 것인가. 스스로 당헌·당규를 파기했고, 조직적인 2차 가해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양심이 눈곱만큼이라도 있다면 피해자와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라"며 "뻔뻔함이 하늘을 찌른다"고 쏘아붙였다.

나 전 의원은 당선될 경우 사적 연락과 부당한 업무 지시를 막기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성추행에 대해선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한 징계를 내리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아동보호전문기관을 찾았다. 전날 재건축을 추진 중인 아파트를 방문한 데 이어 출마 선언 이후 두 번째 공식 일정이다.

그는 "시장이 되면 아동학대 문제를 최우선에 두겠다"며 학대 인정 범위를 더 넓히고, 유관 기관들의 기록 공유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관용 원칙으로 아동학대를 처벌해야 한다"며 "서울시장 밑으로도 자치경찰권이 들어왔다. 경찰청과 보호기관 협조 시스템을 빨리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dhlee@yna.co.kr

☞ 남의 집에 테슬라 주차하고 샤워한 남성, 침대서 나체로…
☞ 이경규 "4개월간 한 푼 없이 일해…엉덩이 물려가며 번 돈"
☞ 국도 걷다 차량 4대에 치여 숨져…내려 살피던 운전자는
☞ "기장이 싫어해" 홀터넥 입고 탑승 거부된 여성 '분노'
☞ "한국학자가 역사 조작" 도올에 딴지 건 중국 언론
☞ "경호원 사저 화장실 금지" 이방카 지시에 4년 '발 동동'
☞ '성추행 여배우 2차 가해' 조덕제 징역 1년…법정구속
☞ '나홀로 집에' 트럼프 출연장면 퇴출…케빈도 '브라보'
☞ “효연은 마약 여배우 다 봤을 것" 김상교 증언 요구에
☞ 빅뱅 승리, 술자리 시비 끝 조폭 동원…또 재판 받는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