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이낸셜뉴스

이민호, 전 세계에 한글의 아름다움 알린다

박지현 입력 2021. 01. 15. 15:12

기사 도구 모음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다.

15일 세종학당재단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우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국가대표기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했으며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 홍보 영상에서 한글 손글씨를 활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사진=세종학당재단
[파이낸셜뉴스]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다.

15일 세종학당재단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우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국가대표기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했으며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제작된 해당 영상에서 이민호는 한글 손 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세계를 사로잡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의 외국어로 번역 제작해 현재 76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예정이다.

배우 이민호는 "현재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더 많은 분들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우 이민호는 2019년부터 세종학당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동참하고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