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연합뉴스

파주시,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증축 설계 당선작 선정

노승혁 입력 2021. 01. 15. 15:46

기사 도구 모음

경기 파주시는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증축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 심사를 통해 코스모스건축사무소와 천장환 건축사의 공동작 '마당 깊은 집'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마당 깊은 집'은 잃어버린 공동체 일상을 되찾기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작은 형태로 나눠 건물과 건물, 건물과 자연이 중첩되게 설계했다고 파주시는 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증축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 심사를 통해 코스모스건축사무소와 천장환 건축사의 공동작 '마당 깊은 집'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파주시,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증축 설계 당선작 선정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당선작에는 설계권과 설계 의도 구현권이 주어진다.

'마당 깊은 집'은 잃어버린 공동체 일상을 되찾기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작은 형태로 나눠 건물과 건물, 건물과 자연이 중첩되게 설계했다고 파주시는 전했다.

설계 공모 심사위원들은 "내부의 마당 공간을 중심으로 주민 활동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도록 공간을 잘 활용했고, 재료 및 형태가 절제돼 지역에 잘 맞는 디자인을 했다"는 평을 내놨다.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증축은 1995년 준공된 광탄면 행정복지센터의 행정기능과 주민자치센터 기능을 분리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상 2층, 전체면적 1천91㎡, 총사업비 30억원을 들여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ns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