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英 내셔널지오그래픽 "전주 콩나물국밥, 숙취해소에 최고"

임충식 기자 입력 2021. 01. 15. 16:59 수정 2021. 01. 15. 17:04

기사 도구 모음

세계적인 탐사매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숙취해소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꼽았다.

15일 전북 전주시에 따르면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 UK(영국) 사이트는 전주콩나물국밥을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꼽았다.

앞서 전주 콩나물국밥은 지난 2017년에도 세계적인 뉴스 전문채널인 미국 CNN으로부터 한국음식을 대표하는 10선 중 하나로 언급된 바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숙취에 좋은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 소개
전주 콩나물국밥© 뉴스1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세계적인 탐사매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숙취해소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꼽았다.

15일 전북 전주시에 따르면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 UK(영국) 사이트는 전주콩나물국밥을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꼽았다.

‘숙취도우미: 전세계의 맛있는 치료제’의 저자인 로렌 쇼키 음식평론가는 “대한민국의 술문화는 해장국이라는 새로운 음식의 장르가 탄생했을 정도로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면서 “파, 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의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먹는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주 콩나물국밥 외에 세계적인 숙취해소 음식으로 캐나다의 블러디메리(토마토주스를 넣은 보드카 칵테일), 하와이의 로코모코(밥 위에 버거패티를 올린 음식), 이탈리아 미드나잇스파게티(밤늦게 먹는 파스타)를 꼽았다.

앞서 전주 콩나물국밥은 지난 2017년에도 세계적인 뉴스 전문채널인 미국 CNN으로부터 한국음식을 대표하는 10선 중 하나로 언급된 바 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음식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음식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면서 “전주 콩나물국밥과 전주비빔밥 등 한식과 전주관찰사밥상 등 미식콘텐츠와 문화, 역사적 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