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파이낸셜뉴스

바이든 美대통령 취임식에 이수혁 주미대사 참석

강중모 입력 2021. 01. 15. 17:49

기사 도구 모음

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에 정부대표로 이수혁 주미대사가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사 부부는 바이든 당선인 측으로부터 취임식 초청장을 받았고 이번 취임식에 우리 정부를 대표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외교부 관계자는 "최근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는 주미대사가 정부대표로 참석해왔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과거 취임식에도 주미대사가 정부 대표해 참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에 정부대표로 이수혁 주미대사가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사 부부는 바이든 당선인 측으로부터 취임식 초청장을 받았고 이번 취임식에 우리 정부를 대표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은 전통적으로 대선 후 당선인이 확정되면 워싱턴D.C.에 주재하는 외국 대사 부부들에게 취임식 초청장을 전달해왔다.

15일 외교부 관계자는 "최근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는 주미대사가 정부대표로 참석해왔다"고 밝혔다. 실제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2017년 취임식과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2009년 취임식에도 당시 주미대사가 정부 대표로 참석했다.

한편 이번 취임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초청 인사가 적을 것으로 보인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도 취임식 참석을 고려한 방미 일정을 계획했지만 미국 내 심각한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지난 14일 일정을 연기했다.

#주미대사 #바이든 #이수혁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