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리에' 첫 프로젝트 음원, DAY6 (Even of Day) '사랑, 이게 맞나 봐'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1. 15. 17: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앨범 커버 아트.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드림어스컴퍼니가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 (제작 와이낫미디어)의 첫 프로젝트 음원으로 DAY6 (Even of Day)의 ‘사랑, 이게 맞나 봐’를 15일 오후 6시 공개한다.

‘비밀:리에’는 댓글을 통해 전달받은 시청자의 짝사랑 고민을 가사로 만들고, 아티스트가 직접 음원으로 제작해나가는 전 과정을 담은 음악 웹예능이다. 아티스트들의 보다 친숙하고 진솔한 모습과 시청자와의 공감 토크로 빈틈없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밴드 DAY6의 유닛인 DAY6 (Even of Day)가 ‘비밀:리에’의 첫 주자로 나선 에피소드에서는 신곡 ‘사랑, 이게 맞나 봐’의 데모 버전을 공개하고 댓글 공모를 통해 브리지 부분의 노랫말을 완성하는 모습을 담았다. DAY6 (Even of Day) 멤버들이 ‘사랑, 이게 맞나 봐‘의 가사를 두고 고민하는 비하인드스토리부터, DAY6의 국민 첫사랑 기억 조작송 ’예뻤어‘를 라이브로 열창하는 등 멤버들의 리얼한 일상까지 공개하며 팬과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비밀:리에’를 통해 제작된 DAY6 (Even of Day)의 신곡 ‘사랑, 이게 맞나 봐’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포크 발라드곡이다.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DAY6 (Even of Day)는 “짝사랑의 설렘과 벅참을 따뜻하게 담았다.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사랑이라는 감정을 찾게 되며 부르는 곡으로 팬들과 함께 만들어 더욱 특별한 곡이라고 생각한다”며 곡 소개를 더했다.

또, DAY6의 멤버 원필은 ‘비밀:리에’를 통해 “첫사랑이 누구냐고 물었을 때,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첫사랑인지, 혹은 아픈 기억도 좋았던 기억도 많았던 사람이 첫사랑인지 누구나 고민하지 않을까 싶다. 결국 저희가 내린 결론은 현재까지 가장 사랑한 사람이 첫사랑이라는 것”이라며, “이러한 고민들을 열심히 녹여냈으니 저희가 만든 노래로 ‘나도 이럴 때가 있었지’하며 한 번 더 설레는 감정을 느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비밀:리에‘는 음악 콘텐츠 전문기업 드림어스컴퍼니와 콘텐츠 프랜차이즈 기업 와이낫미디어가 함께하는 음악 웹예능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비밀리에 bimil:ier’를 통해 온에어 중이다.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DAY6 (Even of Day)의 후발주자로 나서 시청자들과 짝사랑의 설렘을 나눌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