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루아멜, 코지팝(KozyPop) 새 프로젝트 첫 주자 낙점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입력 2021. 1. 15. 18:02 수정 2021. 1. 15. 18: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코지팝 제공.


밴드 루아멜이 코지팝(KozyPop)의 새 프로젝트 첫 주자로 낙점됐다.

루아멜의 앨범 ‘Live Session #1’의 전곡을 담아낸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뮤직비디오가 15일 코지팝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36만 구독자를 가진 음악 유튜브 채널이자 뮤직 크리에이터 크루 코지팝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레이리스트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최초의 신개념 포맷 콘텐츠다. 기존 한 곡만을 조명하는 일반적인 뮤직비디오와 달리, 하나의 테마 플레이리스트로 선정된 여러 곡과 영상 내 주인공의 스토리가 더해진 롱텀(long-term) 비디오 형식을 갖추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음악과 함께 개인의 취향을 최대치로 공유하고 이끌어낼 수 있도록 음악을 듣고 있는 주인공과 다양한 공간을 영상에 담아 곡마다 무드를 극대화하고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루아멜 편은 한강을 중심으로 보여지는 도시 속 배경과 밴드 특유의 드라마틱한 사운드의 감성을 고스란히 화면에 녹여내 감성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루아멜은 지난해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 첫 전속 밴드로 이름을 올린 실력파 밴드다. 뮤직비디오 플레이리스트에 수록된 앨범 ‘Live Session #1’은 루아멜의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공개된 라이브 클립의 음원으로, 기존 발표된 싱글 ‘Covet(코벳)’, ‘Horizon(호라이즌)’과 더불어 공연에서만 선보였던 인기곡 ‘Artless(아트리스)’ 등을 함께 수록했다.

코지팝의 신개념 포맷 콘텐츠 첫 주자인 루아멜 ‘Live Session #1’ 앨범 플레이리스트 뮤직비디오는 15일 오후 6시 코지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