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힙합 어워즈 2021' 주인공은?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2021. 1. 15. 2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하이어뮤직


국내 유일의 장르 음악 전문 시상식 ‘한국 힙합 어워즈(Korean Hiphop Awards, 이하 KHA)가 오는 15일부터 부문별 최종 후보를 공개하고 네티즌 투표 기간에 돌입한다.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두 매체인 힙합플레이야와 힙합엘이의 공동 기획 프로젝트인 ’KHA 2021’은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발매된 국내 힙합, 알앤비 작품들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당해 힙합, 알앤비 장르의 작품과 아티스트의 활약상을 조명한다.

‘KHA 2021’의 시상 부문은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힙합 앨범’, ‘올해의 알앤비 앨범’ 등 총 11개 부문으로 개설됐다. 공정성과 다양성 확립을 위해 네티즌의 투표 결과와 음악평론가 및 각종 매체 전문가들로 이뤄진 선정위원단 투표 결과가 5:5 비율로 합산돼 최종 수상자가 가려진다.

박재범



더콰이엇


부문별로 쟁쟁한 힙합, 알앤비 아티스트들이 각축전을 벌이는 가운데, 올해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 하이어뮤직(H1GHR MUSIC)이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최다 노미네이트를 차지했다. 이 밖에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의 더 콰이엇이 ‘BENTLEY 2’ 트랙으로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

또한 올 한해 왕성한 활동을 보여온 박재범, 염따 등은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에, 신선한 행보를 보여준 신인인 호미들, 스월비, 조광일 등은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후보에 올랐으며, ‘쇼미더머니9’에 출연한 저스디스, 스윙스, 원슈타인 등도 각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이외에도 총 11개 부문에 약 70여 명의 아티스트가 노미네이트되었다.

‘KHA 2021’의 최종 투표는 오는 1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KHA 공식 홈페이지 (http://www.koreanhiphopawards.com)를 통해 누구나 투표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KHA 2021’의 시상은 2021년 2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으로, 힙합 전문 미디어 딩고 프리스타일(Dingo Freestyle)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여 스페셜 콘텐츠 등 의미 있는 콘텐츠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