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송가인, 각별한 팬 사랑 "어떤 노래도 해드리고 싶어"

김은정 2021. 1. 16. 0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가인이 각별한 팬사랑을 드러냈다.

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송가인이 출연해 다양한 매력을 선사했다.

'팬 사랑'하면 송가인이다.

전에 '스케치북' 출연 당시 비쥬의 '누구보다 널 사랑해' 불렀던 송가인은 "그때 팬분들이 엄청 좋아해주셨다. 팬카페에 도배가 되었을 정도"라며 "이후 곡 작곡가 님을 만났는데 고맙다고 하시더라. 뿌듯하고 좋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은정 기자] 송가인이 각별한 팬사랑을 드러냈다.

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송가인이 출연해 다양한 매력을 선사했다.

이날 '금지된 사랑'으로 첫 무대를 꾸민 송가인은 발랄한 새해 인사를 전한 뒤 "요즘 신곡으로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다"고 근황을 알렸다.

'트롯 전국체전'에서 전라도 코치로 활동 중인 송가인은 "기분이 묘하다. 경연하는 것 보다 심사가 더 힘들다"면서 " 누구를 평가한다는 게 아직은 힘들다. 아직 그럴 단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도 "보석같은 참가자가 많다. 트로트 레벨이 많이 높아져서 다들 실력자들"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트로트 인기를 이끈 가수 중 한 사람으로의 소감을 묻자 그는 "함께 고생한 무명 가수들이 다 성공하니까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진도아리랑, 진돗개를 뛰어 넘고 '진도'의 대표 자랑이 된 송가인. 진도에는 송가인 길부터 마을, 공원까지 조성되어 있다고. 그는 "공원에 제 사진 얼굴과 사인이 있다. 군에서 기가 막히게 해주셨다"면서 "예쁜 꽃을 심어두셔서 관광객이 많이 찾아주신다. 정말 무게감도 느껴지고 진도를 빛내기 위해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스로 '개천에서 용 난 것'이라고 표현한 송가인은 "정말 상상조차 못 한 일"이라며 "조금 유명해졌을 때는 돌탑 정도 세워주려나 했다"고 입담을 뽐냈다. 하도 사람들이 물어봐서 '송가인 마을'을 검색하면 집에도 찾아갈 수 있을 정도라고. 

송가인은 "저는 살아있는데 '생가'가 되더라"면서 "아버지한테 술 권하지 않기 등 규칙도 있다더라. 집에 CCTV가 있어서 그걸로 지켜본다. 쓰러져있는 등신대를 굳이 세워서 사진 찍고 가시더라"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팬 사랑'하면 송가인이다. 그는 "팬분들만 보면 무슨 노래든 해드리고 싶다. 오늘 준비한 노래는 한 번도 방송에서 부르지 않았던 뮤지컬 '서편제'에서 차지연 배우가 부른 '살다보면'이다"라고 선곡 이유를 밝혔다.

전에 '스케치북' 출연 당시 비쥬의 '누구보다 널 사랑해' 불렀던 송가인은 "그때 팬분들이 엄청 좋아해주셨다. 팬카페에 도배가 되었을 정도"라며 "이후 곡 작곡가 님을 만났는데 고맙다고 하시더라. 뿌듯하고 좋았다"고 말했다.

판소리 전공답게 한 어린 목소리를 잘 표현한 송가인. 유희열은 "기품이 있다"고 극찬했다. 그러자 송가인은 "저는 힘들게 살아온 게 없는 것 같은데 제 안에 한이 있는 것 같다"며 밝게 웃었다.

트로트는 물론 가요, OST, 뮤지컬까지 전 장르를 아우르는 송가인도 팝송은 아직 해본 적이 없다고. 그는 "영어를 못한다"고 귀엽게 한탄하면서도 'You Raise Me Up'을 다음 곡으로 선곡했다. "틀려도 예쁘게 봐달라"는 그는 "팬분들이 저를 응원해주시니까 제가 더 힘과 용기를 얻어 더 잘하게 되는 것 같다"면서 아낌없는 팬 사랑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송가인은 '몽(夢)'의 타이틀 곡 중 하나인 '꿈'을 통해 힘들고 지치는 현재 상황을 꿈에 비유해 '곧 이 악몽에서 깰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노래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없어져서 팬분들 앞에서 노래하는 것이 꿈"이라면서도 "히트곡이 있으면 좋겠다"고 귀여운 소망을 드러냈다.

김은정 기자 ekim@tvreport.co.kr / 사진=방송화면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