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女후보 당선되면 '박원순 사건' 다시 들춘다

김지영 기자 입력 2021. 1. 16. 0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법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를 사실로 판단하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여성 예비후보들이 일제히 '사건 재조사'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나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법원의 판결을 보고도, 민주당은 기어이 서울시장 선거 후보를 내겠다는 것인가. 스스로 만든 당헌·당규까지 파기했다. 그리고 후보를 또 내서 자신들을 선택해달라고 한다"며 "정말 뻔뻔함이 하늘을 찌른다"고 비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조은희 서초구청장, 이혜훈 전 의원,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사진= 머니투데이 DB

법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를 사실로 판단하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여성 예비후보들이 일제히 '사건 재조사'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여당 소속 시장의 성추문이 낳은 선거인 만큼, 이들은 당내 경선은 물론 본선에서도 관련 공약으로 이슈 몰이를 지속할 전망이다.

나경원 전 의원은 15일 페이스북에 "나경원이 이끄는 서울시청에서는 끔찍한 성범죄는 절대 있을 수 없을 것"이라며 "일단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혐의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와 진실 규명에 나서겠다. 부실수사, 면죄부수사로 덮을 일이 아니"라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또 "재발방지와 2차 가해를 철저하게 막기 위한 섬세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상대가 불편해하는 사적인 연락과 부당한 업무 지시를 막기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성희롱·성추행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가장 강력한 징계를 내리겠다"고 공약했다.

이혜훈 전 의원도 전날 페이스북에 "서정협 서울시 권한대행과 서울시 6층 사람들에게 경고한다. 지금이라도 사죄하고 나머지 진실도 명명백백히 밝혀라"며 "진실은 낭중지추, 나머지 진실도 끝까지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박 전 시장의 성추문 및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과정에 이들의 책임이 있다는 시각이다.

이 전 의원은 또 "피해자가 피해 사실을 알리기 어려운 성범죄의 속성을 감안해 남성 없이 여성으로만 구성된 수사·상담·법률 등 관련 전문가 전담반을 꾸리고, 이들의 순환보직을 막으며, 여성시장이 직접 보고받아 서울시에서 성범죄를 몰아내겠다"고 밝혔다.

박춘희 전 서울 송파구청장도 최근 '서울시민께 드리는 약속' 회견문에서 "서울시장에 당선되면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특별조사팀'을 구성하고 피해 여성의 안전한 사회 복귀와 피해 구제 보상을 공약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역시 "서울시정을 맡게 되면 박 전 시장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TF를 꾸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의 당헌 개정으로 일단락된 '후보 무공천'논의도 다시 거론된다. 법원이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자, 국민의힘 내부에선 회심의 반격카드로 만지작거리는 분위기다.

나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법원의 판결을 보고도, 민주당은 기어이 서울시장 선거 후보를 내겠다는 것인가. 스스로 만든 당헌·당규까지 파기했다. 그리고 후보를 또 내서 자신들을 선택해달라고 한다"며 "정말 뻔뻔함이 하늘을 찌른다"고 비판했다.

조 구청장 역시 "더불어민주당은 사법부의 엄중한 판단을 존중해 지금이라도 문재인 대통령의 초심을 뒤집고 당헌·당규를 개정해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후보를 내겠다는 잘못된 결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김상교 "효연, 못 본 척은 잘못…승리랑 친하니까 알 것"깜짝 결혼 류담 "행복한 나날 보내고 있다"'이휘재♥' 문정원, 장난감 '먹튀' 의혹…"돈 가지러 간다더니"블랙핑크 지수, 히피펌에 고혹적인 눈빛문정원, 과거 '슈퍼맨'서도 PPL 눈총…'논란의 맛'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