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시교육청, 올해 학교 100곳에 텃밭 조성
이진경 입력 2021. 01. 16. 09:01기사 도구 모음
인천시 교육청은 올해 관내 학교 100곳에 텃밭을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2020년도에 학교 텃밭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두 차례에 걸쳐 학교 텃밭 실태조사를 시행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부터 5년간 총 150개교에 학교 텃밭 조성을 지원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공모를 통해 사업 대상교를 선정한다"며 "이미 텃밭이 있는 학교도 공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이진경 기자 ]
인천시 교육청은 올해 관내 학교 100곳에 텃밭을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2020년도에 학교 텃밭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두 차례에 걸쳐 학교 텃밭 실태조사를 시행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부터 5년간 총 150개교에 학교 텃밭 조성을 지원한다.
각 학교는 500만원 안팎의 예산을 지원받아 노지·화단·상자 밭 등 다양한 유형의 텃밭을 조성할 수 있다.
학교 텃밭을 활용한 생태 교육을 위해 마을 텃밭 강사를 뽑아 역량 연수를 지원한 뒤 자체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공모를 통해 사업 대상교를 선정한다"며 "이미 텃밭이 있는 학교도 공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Copyright (c) 2011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키즈맘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식품안전과 건강' 고등학교 정규과목으로 배운다
- 한국짐보리㈜짐월드,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 광주시교육청, 유치원·초등생 대상 '어린이 홈페이지' 운영
- 서울시교육청, 초·중학교에 기초학력 협력교사 배치한다
- 제주 모든 학교 원격 수업 연장
- 장성원, 동생 장나라 결혼사진 공개..."예쁜 커플"
- "자취방 들어와 샤워·쓰레기 투척"...'카니발 가족'에 당한 사연
- 코로나 '여름재확산' 일어나나…"3~6개월 후 면역력 ↓"
- 알바 동원해 3700개 거짓 후기 작성한 '오아'...과징금 1억4천만원
- 정부 "부모급여·육아 인센티브로 저출산 흐름 늦추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