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2002" 갤버즈프로 주문폭주..'애니콜 효과' 먹혔다

오지현 기자 2021. 1. 16.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새로운 플래그십(주력 제품)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와 함께 공개한 갤럭시버 즈프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열고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프로와 더불어 다양한 커버(케이스)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닷컴에서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갤럭시버즈 프로 커버 2종은 삼성전자의 '텐밀리언셀러(1,000만대 판매)' 애니콜 기종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애니콜 T100·E700 본뜬 갤버즈프로 커버 선보여
'이건희폰' 별칭에 추모 의미란 분석도..주문폭주로 배송지연
애니콜 휴대폰을 본뜬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은 갤럭시버즈 프로 전용 케이스. 삼성전자
[서울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새로운 플래그십(주력 제품)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와 함께 공개한 갤럭시버 즈프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의 과거 휴대폰 모델인 ‘애니콜’ 모델을 그대로 빼닮은 레트로한 전용 커버 2종을 선보여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지난 1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열고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프로와 더불어 다양한 커버(케이스)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버즈 프로 출시 기념으로 각 판매처 별로 캐릭터커버, 레더커버 등을 제공한다”며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경우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애니콜’ 스페셜 커버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삼성닷컴에서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갤럭시버즈 프로 커버 2종은 삼성전자의 ‘텐밀리언셀러(1,000만대 판매)’ 애니콜 기종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삼성전자 SGH-T100(왼쪽)과 SGH-E700이 그 주인공이다. 2002년 출시된 T100은 삼성전자의 첫번째 컬러 LCD 폴더폰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2년 만에 1,000만대 판매고를 올렸다. E700은 벤츠를 닮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 T100의 뒤를 이어 두 번째 텐밀리어셀러 폰으로 자리잡았다.

갤럭시버즈 프로. /삼성전자
특히 두 제품 모두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직접 개발에 관여해 ‘이건희폰’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이에 지난해 10월 세상을 떠난 이 회장을 추모하는 메시지를 담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호평이 이어지면서 갤럭시버즈 프로 주문은 폭주 중이다. 삼성닷컴은 “주문폭주로 인해 갤럭시버즈 프로는 배송이 5일 이상, 애니콜 커버는 10일 이상 소요된다”고 공지했다. 인터넷상에는 “커버 때문에 못 참고 갤버즈 프로를 질렀다”는 구매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버즈라이브를 잇는 커널형 무선 이어폰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바람을 걸러주는 ‘윈드 실드’ 기술 등이 적용됐다. 팬텀 블랙·팬텀 실버·팬텀 바이올렛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만9,800원이다. /오지현기자 ohjh@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