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머니투데이

[30초 뉴스]이재용, 파기환송심서 징역 2년6개월..법정구속

김지성 기자 입력 2021. 01. 18. 18:06

기사 도구 모음

하루종일 쏟아지는 뉴스 다 챙겨보기 힘드시죠? 퇴근길 주요 뉴스, 30초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1. 이재용 실형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뇌물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2. 신년 기자회견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과 관련해 "아직 사면을 말할 때가 아니다"고 밝혔다.

부동산 문제에 대해선 설 전에 공급대책과 전세대책을 포함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겠다고 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편집자주] 하루종일 쏟아지는 뉴스 다 챙겨보기 힘드시죠? 퇴근길 주요 뉴스, 30초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리는 국정논단 관련 파기환송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1.01.18. yesphoto@newsis.com

1. 이재용 실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뇌물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를 통해 준법경영 의지를 피력했으나 실형 판결을 피하기에는 부족했다는 게 재판부의 판단이다.

2. 신년 기자회견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과 관련해 "아직 사면을 말할 때가 아니다"고 밝혔다. 국민적 공감대가 우선이라며 적절한 시기에 고민을 하겠다고 했다. 부동산 문제에 대해선 설 전에 공급대책과 전세대책을 포함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겠다고 했다.

3. 입양 발언
문재인 대통령이 기자회견에서 언급한 입양 관련 발언에 대해 청와대는 "아이에게 더 좋은 가정 찾아주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입양 부모의 마음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안에는 입양을 취소한다든지, 아이와 맞지 않는 경우 입양 아동을 바꾼다든지"라고 말했다.

4. 백신 사망자
노르웨이에서 화이자의 코로나19(COVID-19) 백신을 맞은 29명이 사망하자 오는 11월 집단면역 형성 계획에 걸림돌이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방역당국은 노르웨이 사례를 계속 모니터링하고 초고령층에 대한 접종 계획을 검토할 계획이다.

5. 도쿄 올림픽
올해 여름 개최될 예정인 일본 도쿄올림픽의 재연기 계획이 극비리에 논의되고 있다고 도쿄스포츠가 보도했다. 매체는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간부를 인용해 조직위 내에서는 복수의 요직 인사들은 '2024년 개최' 계획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성 기자 sorry@mt.co.kr, 이다운 매니저 daun1909@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