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동아화성,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기대감에 '급등'

유준하 입력 2021. 1. 22. 09: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화성(041930)이 전기차와 수소차, 수소연료전지 사업 등 친환경 그린 아이템으로 그린뉴딜 수혜 기대감에 급등세다.

전기차와 수소차, 수소연료전지 사업 등 친환경 그린 아이템 역시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동아화성(041930)이 전기차와 수소차, 수소연료전지 사업 등 친환경 그린 아이템으로 그린뉴딜 수혜 기대감에 급등세다.

2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41분 기준 동아화성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6.84%(2500원) 오른 1만7350원을 기록 중이다.

동아화성은 자동차 및 가전, 산업용 특수고무 부품 제조업체다. 주요 제품은 자동차 흡배기 호스, 배터리팩 가스켓, 그리고 드럼세탁기의 진동흡수 및 완충기능을 하는 도어 가스켓 등이다.

회사의 지난해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은 765억원, 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204.9% 증가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최근 경제활동 재개 및 중국 등 주요 해외 법인 가동률 회복 덕분에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향후 이익 정상화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전기차와 수소차, 수소연료전지 사업 등 친환경 그린 아이템 역시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전기차용 배터리팩 가스켓은 현대자동차(005380)와 미국 GM, 중국 제일기차 등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생산 캐파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000270)의 전기차 코나, 아이오닉, 니로 등에 배터리 가스켓을 납품하고 있다.

임 연구원은 “전기차용 배터리팩 가스켓 매출액은 지난 2019년 55억원에서 지난해 105억원으로 91.8% 증가하는 등 향후 가파른 성장이 기대된다”며 “수소차용 흡배기 호스, 수소연료전지 스택의 분리판 일체형 가스켓 등 친환경 고무제품 포트폴리오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