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 론칭

유준하 입력 2021. 1. 22. 10: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지놈앤컴퍼니(314130)는 스킨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UIQ)를 선보이면서 자사 공식몰도 함께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이크(UIQ) 브랜드를 총괄한 서영진 지놈앤컴퍼니 부사장은 "유이크의 전 제품에 들어있는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이기에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향후에도 지놈앤컴퍼니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라인업 확충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독자 효능원료 '큐티바이옴™' 함유
피부 유익균 유래 물질 전 제품 함유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지놈앤컴퍼니(314130)는 스킨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UIQ)를 선보이면서 자사 공식몰도 함께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이크(UIQ)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사진=지놈앤컴퍼니)
유이크(UIQ)는 25세~34세를 타깃으로 한 스킨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으로 피부에 ‘유익한’ 마이크로바이옴 유래물질을 함유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킨 유래 유익균을 통해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조성해 스스로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겠다는 콘셉트의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이크(UIQ)에는 지놈앤컴퍼니가 연구개발 플랫폼인 지노클(GNOCLE™)을 통해 독자 개발한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효능원료 ‘큐티바이옴™’이 전 제품에 함유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들이 토양, 식물, 대장에서 추출한 유익균에 집중했다면 유이크(UIQ)의 경우 건강한 사람의 피부에 상재하는 유익균인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효능과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원료 최적의 함량과 조합을 제안하는 자체 ‘바이옴 밸런스 시스템’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원료 배합 비를 가진 제품을 개발해 효능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 제품 라인업 모두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지놈앤컴퍼니는 ‘큐티바이옴™’에 대한 세포 실험 결과 보습, 피부장벽(Filaggrin, Claudin1), 항염(IL-6, IL-8) 등의 효능을 확인, 지난 2018년 11월 국내 특허에 등록이 완료된 상태다.

이번에 출시된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는 기존에 없던 파우더 제형의 신개념 에센스로 독자 개발 원료인 ‘큐티바이옴™’을 피부 사이사이로 빠르게 전달해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조성해준다는 설명이다. 처음 사용할 때 파우더 제형으로 발려 뽀송함을 유지하다 액체로 바뀌며 촉촉하게 스며드는 신개념 ‘파우더형 에센스’ 제형으로 해당 제형 역시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유이크(UIQ) 브랜드를 총괄한 서영진 지놈앤컴퍼니 부사장은 “유이크의 전 제품에 들어있는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이기에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향후에도 지놈앤컴퍼니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라인업 확충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놈앤컴퍼니는 유이크(UIQ) 브랜드 런칭과 공식 자사몰 오픈을 기념해 전 제품 15% 할인 혜택을 오는 2월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유이크 자사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