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박원순 피해자 '꽃뱀' 몬 檢事와 여성단체의 해임 요구

기자 입력 2021. 1. 22. 12:00 수정 2021. 1. 22. 12: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검사(檢事)의 잇단 일탈이 여성단체들의 해임 요구까지 자초하기에 이르렀다.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등 4개 단체는 21일 "성폭력 피해자에게 지속적으로 2차 가해 발언을 일삼은 진 검사는 검사징계법에 따른 징계 대상"이라며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은 진 검사를 징계위에 회부해 해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오죽하면 피해자 가족도 18일 진 검사 등을 지목해 '2차 가해를 멈춰 달라'며 피눈물로 호소했겠는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검사(檢事)의 잇단 일탈이 여성단체들의 해임 요구까지 자초하기에 이르렀다.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등 4개 단체는 21일 “성폭력 피해자에게 지속적으로 2차 가해 발언을 일삼은 진 검사는 검사징계법에 따른 징계 대상”이라며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은 진 검사를 징계위에 회부해 해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범죄 피해 여성을 ‘꽃뱀’으로 몰기까지 한 진 검사의 반(反)인권 행태는 차마 옮기기조차 민망하다. 그는 지난 14일 페이스북에서, ‘박 전 시장 성추행’을 확인한 법원을 ‘극우 테러에 재미를 본 나치의 돌격대’에 비유했다. 15일에는 ‘꽃뱀은 왜 발생하고, 왜 수틀리면 표변하는가’ 글도 올렸다. 여성단체들이 “‘꽃뱀’ ‘순수하고 순결한 척하기’ 등 표현을 써 폄훼하며 전형적인 가해자 논리를 대변했다. 피해자와 대한민국 여성에게 되돌릴 수 없는 모욕감을 줬다”고 지적·개탄한 이유다. 오죽하면 피해자 가족도 18일 진 검사 등을 지목해 ‘2차 가해를 멈춰 달라’며 피눈물로 호소했겠는가.

진 검사는 지난해 7월 박 전 시장 성추행 사실이 알려지자, 박 전 시장과 자신이 팔짱을 끼고 찍은 사진과 함께 올린 페이스북 글을 통해 ‘권력형 성범죄 자수한다. 팔짱을 끼는 방법으로 성인 남성을 성추행했다’ 운운한 바도 있다. 이런 검사까지 공직자로 계속 있게 해서는 안 된다.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