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1

"용사님 도와주세요"..넥슨 메이플스토리가 헌혈참여 요청한 사연

송화연 기자 입력 2021. 01. 22. 13:01 수정 2021. 01. 22. 14:45

기사 도구 모음

"환자분이 위급한 상황이다 보니 급하게 공지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가능하신 용사님께서는 지정 헌혈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22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 긴급 헌혈참여 요청 공지가 게시됐다.

지난 21일 오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커뮤니티에는 '지정 헌혈이 필요하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커뮤니티 게시물을 확인한 넥슨 측은 게시물 작성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사안을 공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공지사항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환자분이 위급한 상황이다 보니 급하게 공지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가능하신 용사님께서는 지정 헌혈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22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 긴급 헌혈참여 요청 공지가 게시됐다. '가족 중 한 명이 급성 혈액암 진단을 받아 혈소판이 급히 필요하다'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를 돕기 위해서다.

지난 21일 오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커뮤니티에는 '지정 헌혈이 필요하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자신을 군인이라 밝힌 게시물 작성자는 "친누나가 아침에 깨어나지 못해 병원에 가보니 급성 혈액암 진단을 받았다"며 "현재 혈소판이 모자라 위급한 상태로 이번 주말이 고비다. 제발 한 번만 도와주시면 이 은혜를 잊지 않고 살겠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커뮤니티에 혈소판 헌혈을 요청한 이용자 (인벤 메이플스토리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해당 게시물에는 '도움을 주고싶다'는 이용자들의 댓글이 이어졌다. 한 이용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혈액 부족사태가 크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다급했으면 커뮤니티에 도움을 구했을지 마음이 아프다"며 "아침 일찍 혈소판 헌혈하러 가겠다"는 댓글을 남겼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헌혈자는 전년 대비 18만명 이상 줄었다.

커뮤니티 게시물을 확인한 넥슨 측은 게시물 작성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사안을 공지했다. 이날 오후 12시 기준 커뮤니티에 게시된 최초 게시물 조회수는 10만5053회,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공지글의 조회수는 13만683회다.

게시물 작성자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에 감사한다"며 "상황이 종료되면 새로운 글을 작성하겠다"는 추가 글을 남기기도 했다.

넥슨의 이용자 헌혈참여 독려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넥슨은 지난 2018년 출산과정 중 심한 출혈로 생사의 기로에 놓인 희귀혈액(Rh-) 산모를 돕기 위해 던전앤파이터 이용자에게 헌혈 동참을 요청한 바 있다. 당시 해당 공지를 확인한 전국·해외 던전앤파이터 이용자가 헌혈에 동참하며 산모도 무사히 고비를 넘긴 것으로 전해진다.

hwayeon@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