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특징주]우리바이오, 의료용 대마 연구 식약처 승인에 '上'

권효중 입력 2021. 01. 22. 13:42

기사 도구 모음

우리바이오(08285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옹 대마 연구'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거래되고 있다.

이날 우리바이오는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대마 재배와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마약류취급학술연구자' 및 '마약류원료물취급자'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우리바이오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발광다이오드(LED) 식물공장에서 대마를 재배하고, 재배된 대마에서 고순도 기능성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연구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우리바이오(08285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옹 대마 연구’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거래되고 있다.

2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 38분 현재 우리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29.94%(1530원) 오른 664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우리바이오는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대마 재배와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마약류취급학술연구자’ 및 ‘마약류원료물취급자’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승인 취득에 따라 회사는 현재 마약류로 분류된 대마초를 학술 연구의 목적으로 재배하고, 재배된 대마에서 칸나비디올(CBD) 성분을 추출 및 연구할 수 있다. CBD는 뇌전증과 알츠하이머, 우울 및 불안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졌다.

우리바이오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발광다이오드(LED) 식물공장에서 대마를 재배하고, 재배된 대마에서 고순도 기능성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연구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뇌 질환 개선 기능성 소재 개발 등 원료 제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미국 지사를 통한 북미 대마 시장 진출까지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