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 중앙기율위 소집..시진핑 주석 등 130여 명 참석

정재용 2021. 1. 22.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공산당의 반(反)부패 지휘부 격인 중앙 기율검사위원회(중앙기율위)가 소집된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2일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공산당 중앙기율위가 반부패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이날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수도 베이징(北京)에서 열린다고 보도했다.

중국 공산당의 최고 감찰기구인 중앙기율위는 반부패 지휘부 성격을 띠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흘간 일정으로 베이징 징시호텔서 열려.."반부패 문제 논의"

(서울=연합뉴스) 정재용 기자 = 중국 공산당의 반(反)부패 지휘부 격인 중앙 기율검사위원회(중앙기율위)가 소집된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2일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공산당 중앙기율위가 반부패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이날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수도 베이징(北京)에서 열린다고 보도했다.

중국 공산당 중앙기율검사위원회 건물 로이터 통신 발행 사진 캡처[재배포 및 DB 금지]

중국 공산당의 최고 감찰기구인 중앙기율위는 반부패 지휘부 성격을 띠고 있다.

베이징시 북서부 징시호텔(京西賓館)에서 열리는 이번 중앙기율위에는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을 정점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 지도부와 중앙 및 지방의 기율위원회 책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중앙기율위는 현대 중국 사상 최대 규모의 뇌물 사건인 라이샤오민(賴小民) 전 화룽(華融)자산관리 회장 사건에 대한 2심 재판 직후 열리는 것이어서 관심을 끈다.

앞서 톈진(天津)시 고급인민법원은 전날 라이 전 회장에게 사형을 선고한 1심을 유지한다고 판결했다.

라이 전 회장은 2008∼2018년 17억8천800만 위안(약 3천억 원)의 뇌물을 받고 법적인 배우자 외에 다른 여성과 부부로 지낸 중혼 혐의로 기소됐다.

중앙기율위의 조사 과정에서 라이 전 회장의 자택에서 3t에 달하는 2억7천만 위안(약 440억 원)의 현금 뭉치가 발견되기도 했다.

관측통들은 이번 중앙기율위에서 공산당에 대한 충성과 규율 강화 방안과 함께 강도 높은 반부패 캠페인을 전개하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자오러지(趙樂際) 정치국 상무위원 겸 중앙기율위 서기도 최근 잇따라 규율을 강화하고 부패를 척결해야 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jjy@yna.co.kr

☞ 안철수, 강원래 '방역 꼴등' 발언 사과에 "마음 아파"
☞ 신지예 성폭행 녹색당 전 당직자 징역 3년 6개월
☞ "살고 싶다면 날 따라와라" 74살 터미네이터의 당부
☞ 전인권, 옆집이 지붕 1m 높이자 기왓장 마구 투척
☞ 유시민 "검찰에 사과, 과도한 정서적 적대감에…"
☞ 이방카, 트럼프 따라 플로리다로…최고급 아파트 임차
☞ 중학생이 노인 목 조르고 바닥에 넘어뜨려…온라인 '공분'
☞ 집에 간 트럼프, 굴욕 계속…거래 은행서 계좌 폐쇄
☞ '세기의 커플' 알랭 들롱 전 부인 암으로 사망
☞ 뉴질랜드 수족관 가오리, 수컷 없이 새끼 낳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