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전국체전', 진해성VS한강 맞대결 성사될까[SS이슈]

김선우 2021. 1. 22. 19: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연 '트롯 전국체전' 시청자들의 간절한 염원이 이뤄질까.

23일 KBS2 '트롯 전국체전'의 준결승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4라운드가 시작된다.

무엇보다도 한강은 '트롯 전국체전' 내에의 분위기 메이커.

한강과 진해성은 부드러움과 와일드함이라는 상반된 매력으로 '트롯 전국체전'의 공식 라이벌로 거듭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과연 ‘트롯 전국체전’ 시청자들의 간절한 염원이 이뤄질까.

23일 KBS2 ‘트롯 전국체전’의 준결승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4라운드가 시작된다. 1라운드 미스터리 지역선수 선발전, 2라운드 지역별 팀대결 그리고 극악의 3라운드 1대1 데스매치까지. ‘글로벌 K-트롯가수’가 될 수 있는 자리는 ‘단 하나’. 때문에 선수들은 본인의 탄탄한 실력과 스타성에도 불구, 상대 선수를 견제하며 날카로운 라이벌 구도를 그렸다.

하지만 그 중에도 시청자들의 열렬한 주목을 받는 역대급 ‘라이벌’이 있으니. 바로 경상 팀 진해성과 서울 팀 한강이다. 1라운드 등장부터 주목을 받으며 팬덤을 형성해온 두 선수는 각각 ‘제2의 나훈아’, ‘제2의 남진’이라는 타이틀을 붙이며 ‘남진VS나훈아’ 이후 희대의 트롯 라이벌 구도로 언급되고 있다.

진해성과 한강이 역대급 라이벌로 꼽히는 이유는 뭘까. 바로 둘의 상반된 매력이다. ‘경상도 사나이’ 진해성. ‘트로트는 멋이 아니라 맛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는 그는 이미 ‘트롯 전국체전’ 내에서 많은 출전선수들이 뽑는 강력한 우승후보다. 무엇보다도 진해성은 ‘트롯x색소폰 신동’ 오유진의 ‘원픽’일 정도로, 둘은 ‘경상도 오누이’로 찐한 케미를 선보이고 있다.

진해성이 부른 나훈아 ‘가라지’는 구성진 꺾기실력과 감성으로 8도 감독과 코치에게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2라운드에서는 ‘꽃보다 남자’를 부르며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하지만 영웅에게도 고난은 찾아오는 법. 진해성은 3라운드에서 패배의 쓴맛을 봤다. 하지만 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감독들이 진해성에게 한번더 기회를 준 것. 과연 ‘제2의 나훈아’ 진해성은 시련을 이겨내고 달콤한 우승의 맛을 볼 수 있을까.

이에 맞서는 ‘트롯 1급수’ 한강. 그는 ‘칠전팔기의 사나이’다. 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탈락의 고배를 맛본 후 또한번 트롯가수로서 ‘성장’하기 위해 ‘트롯 전국체전’에 출전했다. ‘오디션 재도전’이라는 타이틀에도 불구, 한강은 1등 우승컵을 쥘만했다. 1라운드에서 부른 설운도 ‘사랑이 이런건가요’는 시청자의 귀를 간지럽혔고 단단히 눈도장을 찍었다.

무엇보다도 한강은 ‘트롯 전국체전’ 내에의 분위기 메이커. 2라운드 팀 대결에서도 경쟁에 지친 팀원을 격려하고 3라운드에서는 상대 선수를 견제하면서도 그들의 실력을 인정하고 북돋아주는 등 한강만의 ‘리더십’을 보였다. 한강과 진해성은 부드러움과 와일드함이라는 상반된 매력으로 ‘트롯 전국체전’의 공식 라이벌로 거듭나고 있다.

한강과 진해성. 진해성과 한강. 과연 그들이 정면 승부하는 ‘빅매치’를 볼 수 있을까. 경연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청자들은 팽팽한 긴장감에 손에 땀을 쥐면서도 한강과 진해성의 맞대결이 펼쳐질까 매회차 궁금증에 휩싸인다는 반응이다.

내일(23일), ‘트롯 전국체전’은 4라운드에 돌입한다.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는 듀엣 미션은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무대를 선보이고 1위부터 3위까지 팀원 모두 준결승에 진출한다. 이후 4위부터는 두 명 중 단 1명만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룰이 적용된다. 3라운드에 이어 극악의 난이도다.

KBS2 ‘트롯 전국체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된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KBS2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