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아이유·바비·현아.. 솔로들이 몰려온다

윤기백 입력 2021. 1. 23.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요계 최강 솔로들이 몰려온다.

가수 아이유를 비롯해 아이콘 바비, 규현, 현아 등 음원차트를 뒤흔들 음원강자들이 대거 컴백한다.

이와 함께 '유니버스 뮤직' 첫 주자로 나선 아이즈원, 그룹 골든차일드와 드림캐쳐 등도 컴백할 예정이다.

아이콘 바비가 25일 솔로 정규 2집 '럭키 맨'(LUCKY MAN)을 발매, 3년 4개월 만에 컴백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원강자 손꼽히는 男女 솔로 총출동
아이즈원, '유니버스 뮤직' 첫 주자로
골든차일드·드림캐쳐 등도 신보 발매
아이유(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요계 최강 솔로들이 몰려온다.

가수 아이유를 비롯해 아이콘 바비, 규현, 현아 등 음원차트를 뒤흔들 음원강자들이 대거 컴백한다. 이들은 각기 다른 장르와 음악색으로 음원차트를 풍성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유니버스 뮤직’ 첫 주자로 나선 아이즈원, 그룹 골든차일드와 드림캐쳐 등도 컴백할 예정이다.

아이콘 바비(사진=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 3년 4개월 만 솔로 컴백

아이콘 바비가 25일 솔로 정규 2집 ‘럭키 맨’(LUCKY MAN)을 발매, 3년 4개월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야 우냐’(U MAD)다. 직설적이면서 듣는 이의 심장을 파고드는 짧은 문장형 곡명이 강렬하다. 작사·작곡은 물론 랩과 춤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뽐내 온 바비가 어떠한 자신만의 음악과 무대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지 주목된다.

골든차일드(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골드차일드, 레게톤 스타일 변신

그룹 골든차일드가 25일 미니 5집 ‘예스’(YES)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는 레게톤 스타일의 곡으로 강렬한 리듬에 기타와 휘파람, 감성적인 멜로디가 함께 조화를 이루는 노래다. 사랑하는 존재가 힘겨워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가슴 아파하고, 그 아픔을 불태워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고픈 마음을 골든차일드의 한층 더 성숙하고 깊어진 표현력으로 나타냈다.

콜드(사진=웨이비)
더욱 진해진 ‘콜드’만의 개성

뮤직레이블 웨이비의 수장 콜드가 25일 새 EP 앨범 ‘이상주의’(idealism)를 발매한다. ‘이상주의’는 그가 지난 2019년 9월 발표한 ‘마음대로’ 이후 1년 4개월여 만에 발매하는 것으로, 더욱 진해진 콜드만의 개성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자신만의 유니크한 음악색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은 콜드의 컴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 ‘미술관에서’와 ‘아무도 모르는 노래’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아이즈원(사진=엔씨소프트·클렙)
아이즈원, ‘유니버스 뮤직’ 첫 주자

그룹 아이즈원이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의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인 ‘유니버스 뮤직’ 첫 주자로 나선다. 아이즈원은 26일 디지털 싱글 ‘D-D-DANCE’를 발매한다. 아이즈원이 ‘유니버스’에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다가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드림캐쳐(사진=드림캐쳐컴퍼니)
드림캐쳐, ‘디스토피아’ 세계관 확장

그룹 드림캐쳐가 26일 미니 6집 ‘디스토피아 : 로드 투 유토피아’(Dystopia : Road to Utopia)를 발매한다. 드림캐쳐는 이번 앨범을 통해 앞서 ‘스크림(Scream)과 ‘보카’(BOCA)에서 보여준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더욱 깊게 그려낼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타이틀곡 ‘오드 아이’(Odd Eye)는 유토피아를 꿈꾸는 발걸음과 반전의 스토리를 그린 곡이다. 특히 드림캐쳐 특유의 록 메탈 사운드에 힙합 리듬을 얹은 것으로 알려졌다.

규현(사진=레이블SJ)
규현의 진한 감성 ‘마지막 날에’

슈퍼주니어 규현이 26일 새 디지털 싱글 ‘마지막 날에’(Moving On)를 발매한다. ‘마지막 날에’는 사계절 별 특색에 따라 새로운 노래를 발표하는 형식의 ‘2021 프로젝트 : 계’의 일환이다. ‘마지막 날에’는 싱어송라이터 홍석민이 2015년 발매했던 동명의 곡 ‘마지막 날에’를 리메이크한 것으로, 원곡의 분위기에 규현만의 감수성을 담아 애절함을 배가시켰다.

아이유(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셀러브리티’로 돌아올 아이유

가수 아이유가 올해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27일 선공개곡 ‘셀러브리티’을 발표한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은 정규 5집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 하는 곡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무엇보다 아이유는 이번 신곡에 대해 ‘듣는 이들에게 활력이 될 만한 밝고 경쾌한 팝 장르’라고 예고해 새로운 아이유의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아(사진=피네이션)
현아, 1년 2개월 만이야

가수 현아가 1년 2개월 만에 돌아온다. 현아는 28일 미니 7집 ‘암 낫 쿨’(I’m Not Cool)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암 낫 쿨’은 피네이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무대 위에서 화려하고 쿨해보이는 현아가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며 솔직한 감정을 담아낸 곡이다. 현아와 던, 싸이가 함께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