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토크쇼의 전설' 래리킹, 코로나19로 사망..향년 87세

강민경 기자 2021. 1. 23. 2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미상을 수상한 미국 유명 앵커 겸 토크쇼 진행자 래리 킹(본명 로렌스 하비 자이거)이 코로나19로 별세했다.

래리 킹이 설립한 오라미디어는 23일(한국시각) 래리 킹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 아침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시더 시나이 메디컬 센터에서 8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래리 킹의 죽음을 깊은 슬픔으로 알린다"는 공식 성명서를 발표했다.

1985년 CNN 출범과 동시에 래리 킹 라이브 진행자로 픽업돼 2010년까지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강민경 기자]
래리킹 /AFPBBNews=뉴스1

에미상을 수상한 미국 유명 앵커 겸 토크쇼 진행자 래리 킹(본명 로렌스 하비 자이거)이 코로나19로 별세했다. 향년 87세

래리 킹이 설립한 오라미디어는 23일(한국시각) 래리 킹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 아침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시더 시나이 메디컬 센터에서 8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래리 킹의 죽음을 깊은 슬픔으로 알린다"는 공식 성명서를 발표했다.

최근 래리 킹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병원에 입원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바 있다. 해당 소식이 알려진 이후 래리킹은 20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래리 킹은 2017년 페암 수술 등 여러 차례 건강 이상으로 고생했다. 이에 심장 재단을 설립하고 심장 질환에 관한 책을 여러권 쓰기도 했다. 특히 2019년 4월에는 심장마비를 겪기도 했다.

1970년대 '래리 킹 쇼'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얻었다. 1985년 CNN 출범과 동시에 래리 킹 라이브 진행자로 픽업돼 2010년까지 진행했다. 이에 가장 오랜 기간 토크쇼를 진행한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1999년 TV뉴스 보도 부문에서 에미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아이돌 좋다던 51세 박소현, 결혼 발표..상대는? 유명 연예인, 주식으로 날린 돈 얼만지 보니 '충격' '강제 출국' 에이미, 후덕해진 모습..韓 5년만 이무송, 28년만에 노사연에 졸혼 제안 "마지막" 미스맥심 김나정, 파격 란제리 뒤태..후끈 '핫보디'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