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불가' 세리에A. AC·인테르 밀란 나란히 승리 실패에 우승 레이스 미궁으로

정다워 입력 2021. 1. 24. 08: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 1,2위에 올라 있는 AC밀란과 인테르 밀란이 나란히 승리에 실패했다.

AC밀란은 2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에서 열린 아탈란타와의 2020~2021 이탈리아 세리에A 19라운드 경기에서 0-3 완패를 당했다.

선두 AC밀란이 승점 43에서 제자리걸음을 한 가운데 인테르 밀란이 41점으로 2점 차로 간격을 좁혔다.

AC밀란을 이긴 아탈란타도 36점으로 4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C밀란 공격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오른쪽)가 24일 아탈란타에 패한 후 아쉬운 표정을 짓고 있다.A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이탈리아 세리에A 1,2위에 올라 있는 AC밀란과 인테르 밀란이 나란히 승리에 실패했다.

AC밀란은 2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에서 열린 아탈란타와의 2020~2021 이탈리아 세리에A 19라운드 경기에서 0-3 완패를 당했다. 홈에서 단 한 골도 넣지 못하고 무너지며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전반 26분 만에 크리스티안 로메로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AC밀란은 후반 8분 요십 일리치에 페널티킥으로 추가골을 내줬다. 32분에는 다니엘 자파타에 쐐기골을 얻어맞으며 무너졌다.

같은 날 인테르 밀란은 우디네세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90분간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지만 득점하지 못한 채 승점 1 획득에 만족해야 했다.

두 팀 모두 승리하지 못하면서 세리에A 순위표에 변동이 생겼다. 선두 AC밀란이 승점 43에서 제자리걸음을 한 가운데 인테르 밀란이 41점으로 2점 차로 간격을 좁혔다. 지난 23일 스페치아와 난타전 끝에 승리한 AS로마는 37점으로 선두권 두 팀을 추격했다. AC밀란을 이긴 아탈란타도 36점으로 4위에 올랐다. 최근 10경기에서 6승4무로 무패 행진을 달리며 가장 무서운 기세를 보이고 있다.

변수는 아직 2경기를 덜 치른 5위 나폴리(34점)와 6위 유벤투스(33점)다. 두 팀이 남은 2경기를 모두 이긴다고 가정할 경우 선두권 싸움은 더 혼란에 빠진다. AC밀란과 인테르 밀란의 순위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간격이 순식간에 좁혀지면서 우승 레이스는 더 미궁에 빠지게 된다.

이번 시즌 세리에A는 모처럼 흥미로운 우승 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1~2012시즌부터 9시즌 연속 우승을 차지했던 유벤투스가 주춤한 가운데 전통의 명가인 밀라노의 두 팀이 선전하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시즌이 중반을 지나는 가운데 예측은 더 어려워지는 분위기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