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항 봉화군수, 주요 사업 현장 점검 동분서주

권기웅 입력 2021. 1. 24.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태항 경북 봉화군수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찾아 위로하고 올해 군정 주요 사업장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현장 확인에 나섰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현재 겨울철 공사 중지에 따라 모든 사업장의 공사가 중단돼 있지만, 해동이 되면 부서에서 추진 중인 사업장마다 사업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진행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 군민의 만족도와 사업 완결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엄태항 봉화군수(오른쪽)가 봉화읍 유곡이 화훼 농가를 찾아 애로사항을 정취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엄태항 경북 봉화군수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찾아 위로하고 올해 군정 주요 사업장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현장 확인에 나섰다. 

지난 21일 물야면 북지리와 봉화읍 유곡리 화훼농가를 찾은 엄 군수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소비가 급감하는 등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고민했다. 

이어 물야면 북지리와 춘양면 소로리에 조성 중인 봉화테마 전원주택단지 조성 대상지를 찾아 현재까지 사업추진 경과와 문제점을 보고받고 대책을 논의하면서 인구 유입을 선도할 수 있는 지역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주문했다. 

올해 개장을 목표로 진행 중인 봉화군 농산물 종합산지유통센터와 상반기 개장예정인 춘양면 서벽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앞 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도 찾았다. 엄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역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도록 차질 없는 건립을 요청했다. 

이외에 지난해 연말 도시재생 공모사업 예비사업에 선정된 춘양면 의양리 도시재생사업 대상지를 둘러보며 마을의 특화 자산인 춘양목을 활용한 주민주도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골목경관도 개선해 더욱 살기 좋은 고장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현재 겨울철 공사 중지에 따라 모든 사업장의 공사가 중단돼 있지만, 해동이 되면 부서에서 추진 중인 사업장마다 사업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진행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 군민의 만족도와 사업 완결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