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키우는 구광모..'LG 클로이 살균봇' 상반기 美 시장 출격

서민지 2021. 1. 24.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로봇'을 중심으로 한 미래 먹거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올 상반기에 비대면 방역로봇 'LG 클로이 살균봇'을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LG전자는 'LG 클로이 살균봇'을 활용 호텔 객실을 살균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시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로봇' 앞세워 미래 준비 착착..로봇 활용 맞춤형 솔루션 선봬
24일 LG전자에 따르면 'LG 클로이 살균봇'은 21일(미국 현지시간) 열린 'Best of CES: NEXT BIG THING(베스트 오브 CES: 넥스트 빅 띵)' 행사에 등장했다. [사진=LG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로봇'을 중심으로 한 미래 먹거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병원, F&B 등 각종 맞춤형 로봇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 더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올 상반기에 비대면 방역로봇 'LG 클로이 살균봇'을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LG 클로이 살균봇은 UV-C 램프를 이용해 세균을 제거한다. UV-C 자외선은 100~280나노미터(nm)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이 로봇에 있는 UV-C 램프가 50cm 이내 거리에 있는 대장균을 99.9% 살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이 로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한다. 로봇의 높이는 160cm 정도로, 몸체의 좌우 측면에는 UV-C 램프가 있다. 로봇은 실내 공간을 누비며 사람의 손이 닿는 물건들의 표면을 살균한다. 호텔, 병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분리되고 독립된 공간이 많은 건물에서 방역 작업을 하는 데 유용하다.

'LG 클로이 살균봇'은 지난 21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미디어 연구기관 팰리센터가 주관한 'Best of CES: NEXT BIG THING(베스트 오브 CES: 넥스트 빅 띵)' 행사에 등장해 관심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LG전자는 'LG 클로이 살균봇'을 활용 호텔 객실을 살균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시연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이 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클로이 살균봇이 언제라도 비대면으로 방역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전까지 사람이 방역과 청소를 동시에 해야 했지만 방역에 대한 부담을 줄여 작업자의 피로도를 낮추면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기자 jisseo@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